동해시, 미래 짊어지고 나 갈 신규공무원 35명 임용
동해시, 미래 짊어지고 나 갈 신규공무원 35명 임용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2.10.0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동해시는 최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시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 갈 신규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임용된 신규공무원들은 올해 9급 공채시험에 최종 합격한 새내기들로 행정 13명, 세무 3명, 사회복지 3명, 시설 6명 등 13개 직렬 35명이다.

이에따라, 지난 4일 심규언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신규임용 공무원 35명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임용식은 임용장 수여식에 이어, 시장 당부사항 전달과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임용식 종료 후에는 모범적인 공직생활과 조기 적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소양·직무 교육이 오는 7일까지 4일간 이어진다.

이번 소양·직무 교육에서는 선배공무원들이 내부 강사로 나서 조직 및 복무관리, 기획·예산 분야를 비롯하여 시의 역사·문화의 이해, 감사·청렴, 노사관계의 이해, 민원응대 등 13개 분야의 다양한 실무 사례 중심 강의가 3일간 진행된다.

이어, 주요 사업장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지막 날은 자원순환시설, 상하수도사업소 및 관내 주요관광지를 둘러보며 현장체험을 하고, 새내기 공무원이 바라는 동해시 발전 제안을 끝으로 교육을 마무리 하게 된다.

이번에 신규 임용된 직원은 소양·직무 교육 종료 후 오는 11일부터 본청 28명, 보건소 4명, 상하수도사업소 3명이 배치돼 정식 근무를 하게 된다.

김재희 행정과장은 “새내기 공무원들의 참신한 기획과 상상력으로 동해시가 새롭게 변화하고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조직에 조기 적응하고, 기본 소양을 성실히 쌓아갈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