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울렛, 10월 한 달 '할로윈 캐릭터 파크'로 변신
신세계아울렛, 10월 한 달 '할로윈 캐릭터 파크'로 변신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10.04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캐릭터 협업 '할로윈 캐릭터 유니버스' 진행…조형물·포토존 조성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EAST 광장에 대형 캐릭터 조형물이 설치돼 있다.[사진=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EAST 광장에 대형 캐릭터 조형물이 설치돼 있다.[사진=신세계사이먼]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이 10월 한 달간 할로윈 캐릭터 테마파크로 변신한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은 오는 10월30일까지 인기 캐릭터와 협업하는 ‘할로윈 캐릭터 유니버스’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할로윈 캐릭터 유니버스는 야외 활동 수요가 늘어나는 10월을 맞아 할로윈·캐릭터를 테마로 MZ세대부터 가족단위까지 전 연령층이 함께 참여하며 즐기는 시즌 행사다.

신세계사이먼은 초코사이다 더쿠·빌리프 빌리·젤리크루 국캐대표 톱(Top)10 등의 인기 캐릭터와 협업으로 대형 조형물·포토존을 조성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국적 풍경의 할로윈 축제의 장으로 탈바꿈한다. 미국의 클래식한 펌킨 농장을 콘셉트로 공간을 연출하며 콘텐츠 창작 스튜디오 초코사이다와 더쿠(DUCKOO) 캐릭터도 선보인다. EAST 중앙광장 일대에는 6미터(m) 규모의 대형 고스트 더쿠 조형물이 설치됐다. WEST 광장에는 할로윈 복장의 다양한 더쿠와 친구들 캐릭터 포토존·올드 빈티지 트럭 등을 설치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LG생활건강의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와 함께 ‘Belif Universe in Halloween(빌리프 유니버스 인 할로윈)’을 선보인다. 빌리프의 세계관인 빌리프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요정들의 세계인 아더월드의 주요 장소와 캐릭터가 온라인 가상공간 제페토·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오프라인 공간에서 구현된다. 빌리프 허브숍, 비비디 파크 등의 4가지 테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설치된다. 중앙광장에는 빌리프 캐릭터 12종을 만나볼 수 있는 5m 규모의 대형 포토존이 조성된다. 바디 트래킹 기술을 적용한 홀로그램 부스도 선보인다. 화면속 캐릭터가 내 모습을 따라하는 이색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빌리프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4가지 테마를 직접 체험하고 인증하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유니버스 투어 스템프 이벤트를 연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지난 8월 젤리크루와 공동으로 진행한 국캐대표 선발전에서 톱10에 선정된 캐릭터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TOP10 캐릭터 할로윈 파티’를 개최한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센트럴 가든에는 3~6m 크기의 대형 할로윈 콘셉트 캐릭터 벌룬 조형물 10개가 설치된다. 16만명이 직접 뽑은 톱10 캐릭터를 직접 체험하고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으로 꾸몄다. 주변 공간에는 할로윈 시즌 감성을 담은 다양한 장식과 조명이 설치됐다. 톱10 캐릭터의 굿즈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젤리크루 할로윈 이벤트 부스가 함께 조성되며 굿즈 구매자 대상으로 캐리커쳐 이벤트도 진행된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캐릭터 더쿠와 함께하는 더욱 실감나는 할로윈 축제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애니메이션 속에 등장하는 할로윈 유령, 해적선, 잭오랜턴(JACK O`LANTERN)등을 모티브로 조성된 다양한 더쿠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중앙 분수광장에는 7m 규모의 대형 고스트 더쿠 에어 벌룬이 설치됐다. 스페인계단과 회전 목마 주변에는 유령, 박쥐모형 등으로 꾸민 포토존이 조성됐다.

전 점에서는 행사기간 내 주말·공휴일 방문자를 대상으로 할로윈·캐릭터 풍선 2종을 증정한다. 당일 구매자에게는 캐릭터 풍선을, 자녀 동반자에게는 할로윈 에디션 풍선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 신세계아울렛 앱을 통해 초대장을 발급 받은 소비자 대상으로 ‘TRICK OR TREAT’ 이벤트도 진행한다. 발급받은 초대장을 현장에서 제시하면 츄파춥스 피즈 캔디, 후르텔라 오렌지 스틱 등 디저트 3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모바일 배경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할로윈 캐릭터 유니버스 한정판 디지털 굿즈는 신세계아울렛 앱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공식 SNS 채널에서는 할로윈 포토존 인증샷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플워치, 브로드웨이 42번가 뮤지컬 초대권 등을 추첨을 통해 600여명에게 증정한다.

신세계사이먼은 쇼핑에 혜택을 더하는 사은행사도 준비했다. 행사기간 내 주말·공휴일 동안 신세계아울렛 BENEFIT 삼성카드 구매자를 대상으로 전 장르에서 신세계상품권 5%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매주 금~월요일 기간 동안 일반 삼성카드·신한카드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는 구매 금액대별 신세계상품권 사은행사도 추가 진행한다.

신세계사이먼 관계자는 “10월 야외 나들이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할로윈 캐릭터 유니버스’를 기획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들이 부담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할로윈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