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건협, 전국 회원사 대상 '주택사업 실무 교육'
주건협, 전국 회원사 대상 '주택사업 실무 교육'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2.10.02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상제·소규모정비사업 관련 제도 등 안내

대한주택건설협회(이하 주건협)가 오는 6일 서울시 동작구 'CTS아트홀'에서 전국 회원사를 대상으로 '2022년도 하반기 회원사 주택사업 실무 교육'을 한다고 2일 밝혔다.

주건협은 이번 실무교육에서 △분양가상한제 해설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의 이해와 실무△ △주택건설사업자를 위한 세무회계 △주택건설사업자 세무 리스크 관리 등을 강의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분양가상한제' 관련해 적용 대상 및 주택분양가격·택지·건축비 산정방법 등 세부 내용에 대해 알기 쉽게 해설할 예정이다. 또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이해를 높이기 위해 관련 제도와 특징을 분석하고 사업유형별 주요사항 및 사업 사례를 통해 정비사업 실무를 강의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올해 세법개정을 반영한 주택 관련 세무관리 노하우를 알아보고 주택사업 실무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주택세제 지식 등도 소개한다.

박재홍 주건협 회장은 "전국 회원사가 대외변수와 금리 등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협회 역량을 모아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특히 부동산 공급자 제도와 금융·세제 등 회원사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한 실무 대응 능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교육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