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10월 1주, 황금연휴 기념 '컴프야2022' 이벤트…컴투스 외 5가지 게임
[PC방] 10월 1주, 황금연휴 기념 '컴프야2022' 이벤트…컴투스 외 5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0.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컴프야2022 황금연휴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컴프야2022 황금연휴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10월1주 ‘PC방’은 황금연휴에 즐길 수 있는 게임 소식으로 채웠다. 컴투스의 컴프야2022는 개천절과 한글날을 즐기는 황금연휴를 맞아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 대상으로 아이템 지급 이벤트를 연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 7주년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컴투스-컴프야2022, 10월 황금연휴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컴프야2022)’가 오는 10월 개천절과 한글날로 이어진 황금연휴 기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특별 접속 보상’, ’연휴 꾸러미 지급’, ‘핫타임’ 등 게임 안팎에서 다채롭게 진행되며 플레이의 재미는 물론 알찬 혜택까지 제공한다. 오는 개천절 연휴 주간 동안 매일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 다양한 포지션의 감독 및 코치를 영입할 수 있는 인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한글날 연휴 주간 역시 세트덱 구축에 핵심 역할을 하는 ‘연도 선택 코치팩’을 비롯해 ‘고유능력 변경권’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해 유저들의 강력한 구단 육성을 지원한다.

◇한빛-'오디션', 7주년 기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7주년을 앞두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비롯해 본격적인 메인 이벤트를 시작한다. 오디션은 지난 2004년 첫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지난 2015년 10월 한빛소프트 자체서비스로 전환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9월29일 점검 후부터 10월27일 점검 전까지 7주년 기념 메인 이벤트인 'Audition is What I want'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이 기간동안 순차적으로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빙고 이벤트에서는 누구나 최대 100만덴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 3회 시 빙고 1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빙고 완성도에 따라 할인쿠폰 보상을 획득한다. 행운의 숫자를 포함한 빙고줄을 완성하면 덴 보상이 추가로 주어진다.

귀곡팔황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귀곡팔황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스토브인디’, ‘귀곡팔황’ 공식 한글화 출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중국의 귀곡공작소에서 개발하고 라이트닝게임즈에서 유통하는 오픈월드 액션 RPG ‘귀곡팔황 (鬼谷八荒)의 공식 한국어판을 정식 출시했다. ‘귀곡팔황’은 선협 콘셉트의 톱뷰 오픈월드 액션 RPG이다. 지난해 출시 당시 선협 콘셉트를 잘 살린 게임성과 잘 짜여진 세계관, 매 게임마다 다른 플레이 경험으로 무협 게임 팬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국내에서도 올해 초 무협 및 선협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스토브인디’에 선보이는 ‘귀곡팔황’은 기존 한글 패치를 제작한 유저와 개발사와 협력하며 개발해 공식 한글화 버전으로 채택된 버전이다. ‘스토브인디’는 게임의 한국어를 공식 지원함으로써 사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번역 품질을 개선했다.

◇컴투스홀딩스-‘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신규 리버스 아르카나 ‘탑’과 ‘달’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리버스 아르카나, ‘탑[R]’과 ‘달[R]’이 등장했다. 리버스 아르카나는 기존 메이저 아르카나의 상위 단계로, ‘탑’과 ‘달’ 메이저 아르카나의 원래 능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킨다. 또한 고유한 리버스 아르카나 스킬도 지니고 있어 기존 영웅과의 강력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신규 5성 히든 영웅인 ‘아나트’도 추가됐다. 아나트는 랜서 계열의 강력한 한 방을 가진 딜러 캐릭터로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광역 공격 스킬을 발휘한다. 해당 영웅은 ‘아나트 스페셜 스테이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이계의 파편’을 활용해 얻을 수 있다.

카드모스 소개 이미지.[사진=라인게임즈]
카드모스 소개 이미지.[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엑소스 히어로즈’ 신규 신화 영웅 ‘카드모스’ 공개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신화 영웅 ‘카드모스’와 전용 장비 ‘발푸르기스’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드모스’는 ‘미스티’, 루드’, ‘비트루’에 이어 네번째로 공개된 신화 등급 영웅이다. ‘키드모스’는 위대한 황제의 나라 ‘르노브’를 건국한 ‘엑소스 히어로즈’ 역사상 최고의 영웅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신의 방어력 수치에 따라 아군을 보호하거나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카드모스’의 전용 무기 ‘발푸르기스’는 획득하는 것만으로 ‘카드모스’의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증가하며 장착 시 무기의 외형 변화와 함께 ‘카드모스’의 전투력이 증가한다. 신화 영웅 ‘카드모스’는 오는 11월 3일까지 확률업 이벤트를 통해 보다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

◇네오위즈-브라운더스트, 신규 전설 그룹 ‘템플러’ 6인 업데이트

네오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전설 그룹 ‘템플러’를 업데이트했다. 귀신의 검 ‘수라’는 이슬로크 휘하의 최정예 7인의 검사로 아무 욕심이나 소유욕이 없다. 항상 불경 비슷한 것을 외우며 속세와 관련된 말을 자주 하곤 한다. 그의 조력자 ‘데비’는 성격이 괴팍하고 천진난만하며 특정 단어를 두 번 말하는 버릇을 가졌다. 또 다른 용병은 고요의 검 ‘엔마’이다. 본인이 기쁨이란 감정을 잃었다는 것을 부정하기 위해 억지로 웃는 버릇이 있다. 엔마의 조력자 ‘파르바티’는 다소 섬뜩한 겉모습과 달리 실제로는 나긋하고 온화한 성격을 가졌다. 차원의 검 ‘쿠마리’는 템플러 중 가장 밝고 상냥한 편이다. 다소 덜렁거리긴 하지만 위험에 빠지거나 불쌍한 사람들을 지나치지 못한다. 그녀의 조력자 ‘소마’ 역시 상냥하지만 매사에 여유 있고 호탕한 편이다. 상대를 당황시키는 농담을 좋아한다. 여기에 캠페인 시즌 3의 에피소드 4가 추가됐다. 페르소나즈, 에우리드나와 함께 흉왕 이슬로크가 다스리던 과거의 시대로 넘어간 단장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