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김태흠 충남도지사,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언론인 초청 간담회
[포토] 김태흠 충남도지사,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언론인 초청 간담회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2.09.3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인의 평화 하모니 ‘카운트다운’… “국방 소중함‧가치 공유”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언론 간담회(사진=충남도)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언론 간담회(사진=충남도)

세계인들이 맑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에서 ‘평화의 하모니’를 연출하게 될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가 ‘카운트다운’에 들어간 가운데,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지난 29일 언론인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군문화엑스포 준비 상황을 공유하며 성공 개최 의지를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군문화엑스포는 우리나라 국민을 비롯한 세계인에게 화합과 평화의 군 문화를 전달하고, 국방의 소중함과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6.25 참전용사와 유가족을 초청해 최고의 예우와 의전을 다하며 군 문화의 핵심인 ‘보훈’을 실현하게 된다”라며 군문화엑스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는 군문화엑스포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박해미 씨와 김병찬 아나운서, 특전사 출신 방송인 최영재 씨 등이 참석, 응원의 뜻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한현, 충남도와 계룡시가 공동 주최하고, 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음 달 7일 막을 올려 같은 달 23일까지 17일 동안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펼친다.

이번 행사 입장권은 성인 9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000원으로 현장 매표소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성인 입장권에 한해 2000원 상당의 계룡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또 온라인을 통해 사전 예매하면, 성인 입장권에 한해 1000원을 할인받고, 2000원 상당의 계룡사랑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국가유공자와 만 75세 이상 노인, 만 5세 이하 어린이와 영유아,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과 보호자, 20인 이상 단체 인솔자, 현역 군인 및 군무원 등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신아일보] 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