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프야2022, 유저들이 전망한 가을야구 진출팀 순위 공개
컴프야2022, 유저들이 전망한 가을야구 진출팀 순위 공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3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플레이오프 진출 팀 키움 히어로즈가 최다 득표
KBO 포스트시즌 진출팀 선물결과.[사진=컴투스]
KBO 포스트시즌 진출팀 선물결과.[사진=컴투스]

컴투스의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컴프야2022)’가 올 시즌 KBO 포스트시즌 진출팀을 전망하는 설문을 진행했다.

30일 컴투스에 따르면, 이번 설문 이벤트는 지난 27일까지 약 일주일간 가을야구 진출이 유력할 것 같은 팀을 주제로 공식 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한국시리즈와 플레이오프 직행이 확정시 되는 선두권 팀을 제외하고 여전히 순위 싸움이 치열한 3위와 5위에 대한 설문이 진행됐다.

먼저 컴프야 유저들은 준플레이오프 직행 티켓을 거머쥘 팀으로 ‘키움 히어로즈’를 꼽았다. 총 설문자의 80%에 해당하는 높은 득표율을 기록한 ‘키움’은 현재 ‘KT 위즈’와 3위 자리를 놓고 일진일퇴를 거듭하고 있다. 설문 당시에는 에이스 이정후의 활약에 힘입어 경쟁 팀과 승점 격차가 비교적 큰 탓에 이 같은 전망이 나왔을 것으로 분석된다.

와일드카드 결정전에 참여할 5위 팀 예측에는 ‘기아 타이거즈’가 가장 높은 득표를 기록했으며 ‘NC 다이노스’도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다. 현재 기준 2경기 이상 격차를 벌린 기아가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잔여 경기가 많은 NC의 승률에 따라 결과가 뒤바뀔 수 있어 끝까지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 밖에도 올 시즌 정규리그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수여되는 MVP 전망에는 ‘키움 히어로즈’의 간판스타이자 컴프야 모델로 활약중인 이정후가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이정후는 올 시즌 타율과 출루율, 장타율, 최다안타, 타점 등 타격 5개 부분에서 1위를 질주하며 많은 야구 관계자들로부터 유력한 MVP후보로 언급되고 있다. 뒤이어 ‘호세 피렐라’와 ‘김광현’이 컴프야 유저들이 뽑은 MVP 후보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이번 KBO포스트시즌 진출팀 예측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컴프야2022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