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마이스터고, 전국 최초 직업계고 소방 산업기사 84% 취득
한국소방마이스터고, 전국 최초 직업계고 소방 산업기사 84% 취득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09.29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의 시설에서 소방 산업기사 취득부터 취업까지 일거양득
한국소방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 84%가 직업계고 중 최초로 소방 산업기사를 취득해 주목받고 있다
한국소방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 84%가 직업계고 중 최초로 소방 산업기사를 취득해 주목받고 있다.

한국소방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 84%가 직업계고 중 최초로 소방 산업기사를 취득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졸업예정자 13명은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 소방설비산업기사(기계) 2개의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10대 소방 전문가 양성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소방설비산업기사는 전문대학 졸업생 이상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이나 국내 최초로 직업계고 과정평가형 자격시스템을 도입해 성과를 배출하였기에 의미가 뜻깊다.

한편 2020년 개교한 한국소방마이스터고에는 소방청장을 비롯한 국내 수많은 소방 전문가들이 방문했고, ‘지상 3층, 연면적 4420㎡의 전문 실습동’을 완비한 것에 극찬을 받고 있다. 또한 국내 150여개 소방 관련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매년 새로운 장비를 후원받고 학생들의 취업처까지 마련하고 있다.

내년 2월 첫 번째 졸업생을 배출하는 한국소방마이스터고는 이미 졸업예정자의 49%가 국내 유수의 소방 관련 업체에 취업을 했고, 졸업 전까지 90%이상의 학생을 소방 관련 업체에 취업시키는 계획을 갖고있다.

지난달 이산화탄소 소화설비 업체에 취업한 백승빈 학생은 “전국 최고의 소방실습시설에서 공부하고 소방기술사에게 직접 배우는 등 학교에서 정말 많은 것을 누렸다”며 “취업 준비는 학교에서 배운 소방전문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충분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소방마이스터고는 10월17일부터 20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하고, 학교 홈페이지와 교무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