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청소년 진로·진학 지원 '우리 함께 꿈꾸다' 성료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청소년 진로·진학 지원 '우리 함께 꿈꾸다' 성료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9.2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100여명 참여…토크콘서트·참여형 부스 운영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청소년 진로·진학 지원 프로그램 ‘우리 함께 꿈꾸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2020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국제회의장에서 다문화 및 비다문화 청소년 100여명과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대학교 장학생 서포터즈 ‘우리누리’ 4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출신 멘토와 함께한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직업체험 부스 5개, 대입상담 부스 8개 등 총 13개 참여형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전문 직업인 멘토들의 강연과 대학교 장학생들의 대입상담 및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컨설팅은 물론, 다양한 문화를 가진 청소년들과 멘토 간의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재단은 이날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청소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내달 12일부터 11월30일까지 전용 메타버스에 진로․진학 관련 특강 등 영상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은 대학 입시 질문 게시판을 통해 대학교·전공에 대한 질의응답을 할 수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앞으로도 적극 응원하겠다”며 “더 많은 청소년들의 진로 실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