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 '학교폭력 예방' 영상 공모전
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 '학교폭력 예방' 영상 공모전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9.2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 지역 중·고교생 참여 가능…내달 10일까지 접수
(사진=DGB대구은행)
(사진=DGB대구은행)

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은 청소년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관심 환기를 위해 ‘DGB 학교폭력예방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학교폭력의 저연령화, 사이버폭력 증가 등에 따른 피해가 늘어나고 있다. 재단은 건전한 학교 문화 조성과 인식 개선을 위해본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영상 공모전은 대구·경북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개인, 팀)할 수 있다. ‘학교폭력예방’ 주제로 자유롭게 제작한 2~5분 가량의 짧은 영상을 제작해 웹하드에 업로드하는 간편한 방식으로 참가 가능하다.

응모자들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나 웹하드 게스트 폴더에서 다운받은 신청서 양식과 함께 제작한 영상을 ‘DGB 학교폭력예방 영상 공모전’ 전용 웹하드 게스트 폴더에 업로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내달 7일까지다. 주제의 적합성과 독창성, 완성도, 교육성 등을 평가해 심사할 예정이며 같은 달 19일 대상 1팀(장학금 200만원), 최우수상 1팀(장학금 100만원)과 우수상 4팀을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임성훈 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 이사장은 “지역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이번 학교폭력 예방 영상 제작 행사를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열린 청소년 공헌활동을 진행하고자 한다”며 “학교폭력 관련 인식 개선 및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행하는 선한 영향력이 지역 사회에 순기능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