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TP, 메타경북 얼라이언스 프로젝트그룹 모집
포항TP, 메타경북 얼라이언스 프로젝트그룹 모집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2.09.2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사업설명회 개최, 경북권 메타버스 융합 특화 서비스 개발 지원
 

(재)포항테크노파크(이하 포항TP)는 27일 경북도청 동락관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메타경북 얼라이언스 프로젝트그룹 운영지원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사업에 참여할 프로젝트그룹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경상북도 내 메타버스 핵심 선도 기술 및 콘텐츠 개발 지원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며, 포항TP 경북SW진흥본부에서 위탁받아 2022년 9월부터 2023년 5월까지 총 5억의 규모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은 2023년 4월까지 △의료, △정보화, △문화‧관광, △공공, △산업융합, △자유 분야에 대한 메타버스 플랫폼, 콘텐츠 그리고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며 분야별 최대 1억원 이내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10월 24일까지 포항TP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지원대상은 메타경북 얼라이언스 회원사 혹은 경북도 내 기업‧기관으로 제한된다.

자세한 사항은 메타경북 얼라이언스 홈페이지와 포항T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TP 이점식 원장은 “본 사업이 경상북도의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과 지역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며, “메타버스 산업이 성장 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포항테크노파크가 지역산업 발전의 중심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