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100세시대 인생대학 19기 수강생 모집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인생대학 19기 수강생 모집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2.09.2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교수진 다수 특강, 은퇴 후 인생 설계 준비 소통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오는 10월7일까지 우수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복한 인생 후반전, 100세시대 인생 대학' 제19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100세시대 인생대학은 NH투자증권과 국내 노년·은퇴설계 분야 연구기관인 서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NH투자증권은 은퇴 이후 인생 후반전 준비를 돕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이번에 대한민국 트렌드 분석을 선도하고 있는 김난도 서울대학교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3'을 개강 특강으로 준비했다. 

또 조영남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로부터 한국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국 시진핑 정부의 국가발전 전략에 대해서 지식과 인식을 넓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아울러 바이오닉스와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김성준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명예교수의 강의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건강 관련 강의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디지털 대전환에 대한 강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조영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의 종강특강은 인구학을 미래를 기획하는 도구로 활용해 볼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번 19기 인생대학은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진행되며,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개강은 오는 10월17일, 수료식은 12월5일이며 총 8주간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NH투자증권 우수 이용자로 지인과 함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영업점의 담당 PB를 통해 가능하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