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반짝이는 혁신 방안 함께 찾아주세요"
코레일유통 "반짝이는 혁신 방안 함께 찾아주세요"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2.09.2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1일까지 '안전보건·사내벤처' 국민 아이디어 공모
'2022년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요. (자료=코레일유통)
'2022년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요. (자료=코레일유통)

유통·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다음 달 21일까지 '2022년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코레일유통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공서비스에 활용하고 국민 참여와 소통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안전·보건과 사내 벤처로 나뉜다. 안전·보건 분야 주제는 '코레일유통 안전·보건 수준 향상 방안'으로 △안전 경영 관련 제안 △철도역 매장 안전수준 향상 방안 △코레일유통 특성에 맞는 현실적 안전·보건 아이디어 등을 찾는다.

사내 벤처 분야 주제는 '코레일유통 사내 벤처 사업 아이템'이다. 코레일유통은 이를 통해 유통과 광고 등 주요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을 계획이다. 코레일유통은 유통사업으로 철도역에서 편의점과 전문점, 자판기 등을 운영 중이고 광고사업으로 철도시설물과 철도차량 등을 이용한 광고매체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분야별로 4개씩 총 8개 작품이 수상할 예정이다. 최우수 100만원을 포함한 전체 상금 규모는 420만원이다.

조형익 코레일유통 대표이사는 "국민의 목소리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혁신 주도 창의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코레일유통이 국민과 함께 다른 내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국민의 의견과 제안을 듣는 공모전을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2019년에 진행한 '코레일유통의 혁신성장, 국민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에서는 신사업 활성화를 비롯해 △신성장 인프라 구축 △주요 사업 개선 △데이터 활성화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았다.

2020년에는 '코레일유통 디자인 경영혁신 공모전'을 통해 기업 이미지·운영 사업 홍보 포스터와 일러스트를 공모한 바 있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