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새 성전 헌당식으로 ‘맞춤형 화합 행보’ 박차
하나님의 교회, 새 성전 헌당식으로 ‘맞춤형 화합 행보’ 박차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2.09.26 10:35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마장지구·장호원서 개최 “이웃들이 삶의 방향성 찾고 기쁨 얻도록 도울 것”
(사진=이천마장 하나님의 교회)
(사진=이천마장 하나님의 교회)

이천이 갖가지 축제로 떠들썩하다.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지역행사가 3년 만에 줄 이어 열리는 중이다. 지난주 개최된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축제’에는 11만 관람객이 다녀갔다. 공예 및 민속예술 분야 유네스코 창의도시 명성에 걸맞게 36회째 맞은 이천도자기축제도 다음 주 초까지 이어진다. 내달 중순부터는 이천쌀문화축제, 이천체험문화축제가 가을을 더욱 풍성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지역축제 때 다방면으로 도우며 지역사회 화합과 발전에 힘써온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지난 24일, 새 성전 헌당식을 개최했다.

이 교회는 그간 지역행사 지원뿐 아니라 복숭아·사과·감자 수확철 농가 일손지원, 장호원전통시장·설봉공원·중리천 등지 환경정화운동, 대규모 헌혈행사, 명절맞이 이웃돕기, 한겨울 제설작업, 코로나19 방역 관계자 응원 같은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헌당식은 하나님의 교회 ‘맞춤형’ 화합 행보가 새 성전을 중심으로 더욱 활발할 것을 예고한다.

‘이천마장 하나님의 교회’와 ‘장호원 하나님의 교회’ 헌당기념예배는 안식일 오후·저녁 예배와 겸해 진행됐다.

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하나님이 계신 영적 시온이 바로 하나님의 교회”라며 “수많은 사람들이 삶의 방향성을 찾고 시온에서 천국 소망을 얻어 기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을 전하자”고 복음기관 역할을 다하길 기대했다. 

‘이천마장 하나님의 교회’는 연면적 3,480.47㎡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다. 

교회 건축 관계자는 “설계에서부터 지역적 특색을 고려했다. 교회 양쪽에 도로가 있어 앞뒤 모두 전면으로 잘 보이도록 건축했다. 신자들과 시민들의 모임과 화합 활동이 많은 만큼 사용자 편의에 맞춰 내부에 크고 작은 공간이 많다는 특장점이 있다”고 소개했다.

‘장호원 하나님의 교회’는 장호원전통시장 옆에 있다. 이천 최남동 지역이라 경기, 충북, 강원 각지 상인과 상품이 모이는 데다 작지 않은 규모로 유명하다. 대지면적 2007㎡에 연면적 1275.36㎡로, 대예배실과 교육실 등이 있는 가동(지상 2층)과 식당, 시청각실 등이 자리한 나동(지상 1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두 교회 헌당식에는 이천은 물론 광주, 하남, 여주, 양평, 음성 등 지근거리에서 1,500명이 참석했다. 이천마장 하나님의 교회에서 만난 노정순 씨는 “올해 1월 1일, 새해 새 성전에서 새 마음으로 첫 예배를 드렸다. 주민들이 작은 마을에 좋은 교회가 생겼다며 반겨주셨다”고 술회했다. 이어 “앞으로 여러 초청행사를 통해 이웃들과 사랑을 나누고, 하나님 안에서 누리는 삶의 기쁨과 행복을 공유하고 싶다. 마장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교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장호원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은 코로나19 발발 전 정성스레 잔치 음식을 만들어 상인들과 나누고 관공서와 연계해 매주 거리를 청소하는 등 다방면의 활동을 벌였다. 채승옥 씨는 “코로나19로 생계에 직격탄을 맞아 힘들어하는 상인들을 보며 매우 안타까웠다”며 “지금은 다시 예전 활기를 되찾아, 우리도 장날 다음 날이면 정화활동으로 지역환경을 개선하고 상인들을 응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나님의 교회 헌당식은 앞으로도 전국 30여 곳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각 지역교회를 중심으로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다채롭게 활동해온 교회는, 지난주 포항 오천읍에서 태풍 ‘힌남노’ 피해를 입은 침수가정 4곳의 도배와 장판, 싱크대 교체 봉사로 가가호호 희망을 전했다. 앞서 기록적 폭우로 수해를 당한 지역에서도 복구 및 정화활동을 벌였다. 4월에는 동해안 산불 이재민을 위해 강원도청에 성금 1억 원을 전달했다.

pjy60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행복한 엘사 2022-10-12 23:23:53
하나님의 교회 이천 헌 당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김민경 2022-09-29 22:32:47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하나님의교회네요 ^^
이웃과 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이천 하나님의교회의 앞길을 응원합니다 !!

이옥선 2022-09-28 23:20:25
경기도 이천 마장 하나님의교회가 새 성전이 세워지더니 헌당식을 가졌네요. 축하합니다. 이웃들과 사랑으로 소통하는 교회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이미선 2022-09-28 22:45:41
정말 쉴새없이 헌당예배 소식이 들려오는 유일한 곳 하나님의 교회네요~~멋집니다

사랑담기 2022-09-28 22:18:38
전국 곳곳에 하나님의 교회가 세워지고 있네요^^
이천마장 하나님의 교회~장호원 하나님의 교회 헌당예배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