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숍] 9월 4주, 바이러스도 잡는다…다이슨 외 6가지 가전
[가전숍] 9월 4주, 바이러스도 잡는다…다이슨 외 6가지 가전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9.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IT·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9월4주 ‘가전숍’은 다채로운 제품 출시소식이 가득 실렸다. 다이슨은 흡입력을 강화한 신형 청소기를 출시했고 밀레는 신형 로봇청소기 2종을 선보였다. SK텔레콤은 ‘누구 네모’의 후속모델을 출시했고 캐리어냉장은 ‘GMP 인증’을 획득한 인버터 혈액냉장고를 출시했다. 바디프랜드는 광진에 최대 규모 프리미엄 직영매장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준지 에디션’, LG전자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선보였다.

다이슨 Gen5 디텍트
다이슨 Gen5 디텍트.[이미지=다이슨]

◇다이슨- 신형 무선청소기 'Gen5 디텍트’ 출시

다이슨은 신형 무선청소기 ‘다이슨 젠(Gen)5 디텍트’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흡입력을 개선하고 사용 시간을 늘렸다. 5세대 하이퍼미디엄 모터를 사용해 최대 흡입력을 262AW(에어와트)까지 끌어올렸다. 이는 국내 판매 중인 무선청소기 중 최대치다. 여기에 ‘헤파 필터레이션’ 기술을 적용해 바이러스를 비롯한 0.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입자도 분리해 가둔다. 청소기가 빨아들인 먼지 입자를 분석해 손잡이 상단 액정표시장치(LCD) 화면에 보여준다. 배터리 성능도 개선돼 일반모드 청소 시 최대 70분간 가능하다.

◇밀레- 신형 로봇청소기 ‘스카우트 RX3’ 2종 출시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Miele)가 로봇청소기 ‘스카우트 RX3(Scout RX3)’ 2종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전작에서 2년 만에 선보이는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전면 사이드 브러시와 후면 흡입구를 각각 2개씩 장착했고 ‘3D 스마트 내비게이션’ 기술을 탑재했다. 홈 비전(Home Vision) 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장착된 HD 카메라로 집 내부를 볼 수 있다. 청소가 끝나면 스스로 충전 스테이션으로 돌아와 재충전한다.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5200mAh)가 탑재돼 1회 충전에 최대 3시간 작동된다.

AI스피커 '누구 네모 2'.[사진=SK텔레콤]
AI스피커 '누구 네모 2'.[사진=SK텔레콤]

◇SKT- 보이는 AI스피커 ‘누구 네모 Ⅱ’ 출시

SK텔레콤은 최근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 Ⅱ(NUGU nemo Ⅱ)’를 선보였다.이는 2019년에 출시된 ‘누구 네모’의 후속 모델이다. 다양한 상황에서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형 스피커의 화면 크기를 10인치로 키웠다. 디스플레이를 세우너나 눕혀도 자동 전환된다. 사진액자 형태의 인테리어 소품 같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미더스(MeetUs)’ 영상통화를 제공한다. 음성인식전처리, 통화전처리 기술을 SKT 자체 기술로 대체하여 전작 대비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에 우선 공급된다.

◇ 캐리어냉장, GMP 인증 획득 ‘인버터 혈액 냉장고’ 출시

캐리어냉장은 정부로부터 ‘인버터 혈액 냉장고’ 제조에 대한 GMP 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 ’캐리어 인버터 혈액 냉장고’는 온도에 민감한 혈액 등 의약품 보관에 우수한 안정성을 자랑한다. 사계절을 지닌 한국 환경에 맞춰 3중 단열 유리 도어, 도어 히터, 작동 시간 조절, 제상수 증발 장치 등으로 독자적인 기술을 구현했다. 또 IoT 기술의 실시간 모니터링과 반영구 비상 배터리가 장착돼 비상시 관리자에게 유선 및 문자로 경보 알람을 전달한다. 온도 기록 장치로 7일간의 누적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월 소비전력은 71kWh며, 0.1℃ 단위의 정밀한 온도 설정과 터치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바디프랜드 광진 전시장.[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광진 전시장.[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최대 규모 프리미엄 직영매장 광진 전시장 오픈

바디프랜드는 최근 서울 광진구에 프리미엄 매장 ‘광진 전시장’을 오픈했다. 광진 직영 전시장은 옐로우 컬러의 외관에 총 4개 층(지상 3개 층, 지하 1개 층) 규모, 922㎡ (약 279평) 면적이다. 직영 전시장 중 최대 규모다. 웰컴 공간과 상담존으로 구성된 1층, 안마의자 체험 위주의 공간이 배치된 2층, 이태리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라클라우드’ 전용 체험 공간인 3층 등 층별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졌다. 특히 △식재 연출의 힐링존 △음향·영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디어존 △분리된 공간에서의 온전한 체험을 위한 프라이빗룸 등 특색 있는 체험존 구성으로 고객 체험을 극대화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준지 에디션’ 출시

삼성전자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준지(JUUN.J)와 협업해 '갤럭시 준지 에디션'을 한정 판매했다. 이번 준지 에디션은 올 8월 출시된 갤럭시 4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2종과 갤럭시 워치5 시리즈 3종, 갤럭시 버즈2 프로 등 총 6가지 패키지로 출시됐다. 갤럭시 신제품에 준지만의 차별화된 정체성을 적용했다. 우아한 블랙 컬러를 콘셉으로 강렬한 메탈 실버의 극명한 대비, 고급스러운 가죽 커버링을 구현했다. 준지는 '클래식의 재해석'이라는 디자인 가치를 바탕으로 트렌치 코트, 드레스 셔츠 등 클래식한 옷을 새로운 비율로 재해석하며 패션 디자인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사진=LG전자]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사진=LG전자]

◇LG전자-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출시

LG전자는 신형 냉장고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출시했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 냉장고 등 총 3종이다. 신제품은 패널을 교체하지 않고 앱을 통해 터치만으로 냉장고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포함해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색상을 지원한다. LG전자는 씽큐앱을 통해 힐링·공간·계절 등 다양한 테마를 지원한다. 신제품엔 블루투스 스피커도 탑재돼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 △음성만으로 냉장고 문을 열 수 있는 ‘음성인식’ △원형 얼음을 만들 수 있는 ‘크래프트 아이스(Craft Ice)’ 등도 지원한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