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도지회, 아가사랑후원금 전달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도지회, 아가사랑후원금 전달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09.2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도지회는 오늘 춘천시보건소에서 아가사랑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대상자 가정에 아가사랑후원증서와 후원금을 전달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도지회는 오늘 춘천시보건소에서 아가사랑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대상자 가정에 아가사랑후원증서와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진=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도지회)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도지회는 지난 23일 강원 춘천시보건소에서 아가사랑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대상자 가정에 아가사랑후원증서와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홍금석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도지회 본부장과 최경희 방문보건과장, 대상자 가족 등이 참석했다.

이번 후원 대상자로 선정된 권 양(만 1세)은 척수의 선천기형으로 한 차례 수술을 받았으며, 합병증으로 인해 지속적인 관찰 및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춘천시보건소가 치료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후원 대상자로 추천,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도지회가 아가사랑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홍금석 본부장은 “후원금을 통해 환아의 질병 치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금 조성을 통한 소외계층 의료비 지원은 물론,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모자보건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가사랑후원금은 인구보건복지협회 임직원 및 회원들의 후원회비와 모금함을 통해 조성된 기금이다. 저소득층 지적장애아, 미숙아, 소아암 및 희귀 난치성 질환아, 난임 가정 등에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는 사업으로, 전국 13개 시도지회에서 1999년부터 현재까지 총 330명에게 9억5670만원을 지급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