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CDC 개막…'플랫폼 진화·콘텐츠 미래' 엿본다
제2회 CDC 개막…'플랫폼 진화·콘텐츠 미래' 엿본다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9.2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23일 '2022 광주 에이스페어' 기간 중 동시 개최
‘OTT·메타버스·NFT·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등 4개 세션
제2회 CDC가 열린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사진=장민제 기자]
제2회 CDC가 열린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사진=장민제 기자]

콘텐츠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제2회 CDC(콘텐츠 개발 컨퍼런스)’가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일정으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올해 2회째인 CDC는 ‘디지털 플랫폼의 진화와 콘텐츠의 미래’의 주제로 4개의 세션을 마련했다.

22일 오후에는 개회사와 함께 세계 최대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넷플릭스의 공동창립임원 미치 로우(Mitch Lowe)가 기조 연설자로 나섰다. 이어 시작된 ‘OTT’ 세션에선 △웨이브(이희주 정책기획실장) △파라마운트(전용덕 감독) △ENA(오광훈 콘텐츠사업본부장) △KBS공영미디어연구소(유건식 소장) △Tving(고창남 대외협력국장)이 차례로 발표하며 네트워킹 파티도 개최된다.

23일에 열리는 CDC의 두 번째 세션에서는 ‘메타버스’를 주제로 △UNITY(김범주 본부장) △마이크로소프트(문종훈 매니저) △NVIDA(서완석 상무)가 발표를 맡는다. 세 번째 ‘NFT’ 세션에서는 △Beeblock(황익찬 대표) △일러스트레이터 CJroblue(최정현 작가)가 발표하며 마지막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세션에서는 △The SMC(김용태 대표) △전 인스타그램, 유튜브 존 유세이(Jon Youshaei)의 발표를 끝으로 이틀에 걸친 CDC 행사가 마무리 된다.

CDC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OTT산업이 급격히 성장하는 가운데, K-콘텐츠에 대한 기대와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콘텐츠 개발 컨퍼런스를 통해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글로벌 콘텐츠 트렌드를 파악하고 국내외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콘텐츠 개발 컨퍼런스(CDC)는 국내 최대 콘텐츠 전시회인 ‘2022 광주 에이스페어(Asia Content & Entertainment Fair)와 동시 개최된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