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마트 방문 전 상품 운영여부·재고·가격 확인 가능"
이마트 "마트 방문 전 상품 운영여부·재고·가격 확인 가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9.2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앱 내 '상품 검색 서비스' 전국 점포 대상 오픈
이마트앱 상품 검색 화면[사진=이마트]
이마트앱에서 상품을 검색하고 있다.[사진=이마트]

이마트에 가기 전 구매하려는 상품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는 이마트 앱(애플리케이션)의 신규 기능 ‘상품 검색 서비스’를 21일 전국 점포를 대상으로 오픈했다.

‘상품 검색 서비스’는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운영여부, 재고수량, 가격, 행사 등의 정보를 이마트 앱에서 제공해 오프라인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이다.

이커머스에서 구현되는 상품 검색 시스템을 오프라인 쇼핑에 적용함으로써 쇼핑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상품 검색 서비스’ 재고 정보는 이마트 앱 로그인 후 단골점포를 설정할 시 확인할 수 있으며 오전8시부터 오후11시까지 제공된다. 100g 단위로 중량 판매하는 일부 신선식품 등의 경우 그 특성상 재고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다.

또 단골점포 인근 이마트 매장의 재고 유무도 볼 수 있으며 상품 검색을 통해 해당 상품 만족도와 후기도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소비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1시간 단위로 집계한 실시간 인기 검색어 순위를 제공해 실시간 쇼핑 트렌드를 노출하고 추천 검색어를 통해 검색 내용과 연관된 키워드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이마트는 소비자 VOC(Voice of Customer) 분석을 통해 소비자가 구매하려는 상품의 운영 여부와 가격을 매장 방문 전 미리 알고자 하는 수요가 파악된 만큼 이번 서비스가 소비자 불편을 선제적으로 해소하고 편의성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예나 모바일서비스기획 챕터리드는 “‘상품 검색 서비스’로 오프라인 판매 상품도 온라인 쇼핑처럼 검색이 가능해짐에 따라 쇼핑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쇼핑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마트 앱 서비스를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