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토, 2억 상당 유산균 '드시모네' 건강 취약계층 기부
헥토, 2억 상당 유산균 '드시모네' 건강 취약계층 기부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9.2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내 주요 계열사 참여…ESG경영 실천 일환
헥토그룹 로고.
헥토그룹 로고.

헥토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드시모네’를 노인, 암 환자 등 건강 취약계층에 기부했다.

헥토그룹은 최근 서울 강남구청 노인통합지원센터, 주님의숲 교회 등에 2억3000만원 상당의 ‘드시모네 팜 캡슐’ 1700개를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헥토이노베이션, 헥토파이낸셜, 헥토헬스케어 등 헥토그룹 내 주요 계열사가 참여했다.

드시모네 팜 캡슐은 300억CFU(보장균수, 1회 분량에서 섭취할 수 있는 유산균)의 유산균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캡슐형으로 만든 제품이다. 캡슐은 알루알루(Alu-Alu) 재질로 포장해 습기, 공기, 빛을 차단했다.

헥토그룹은 제품 기부와 함께 지난 8월 사내 중고장터를 운영해 마련한 수익금도 강남구청 노인통합지원센터에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헥토 그룹은 한국혈액암협회, 미혼 한부모가정 지원단체 ‘그루맘’, 홀트아동복지회 등 다양한 단체에 성금·물품을 지속적으로 기부하고 전사 헌혈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헥토 그룹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주요 계열사와 임직원이 함께 동참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 및 제품 지원을 통해 ESG 경영 실천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헥토 그룹은 정보통신기술(IT) 플랫폼 기업 ‘헥토이노베이션’, 테크핀 기업 ‘헥토파이낸셜’, 헬시테크 기업 ‘헥토헬스케어’ 등이 속한 기업집단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 플랫폼을 비롯해 마이데이터, 금융 결제, 데이터 스토어, 헬스케어,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