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제3회 장성 탄탄마을 축제 개최
태백시, 제3회 장성 탄탄마을 축제 개최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2.09.2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태백시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장성 탄탄마을축제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장성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축제는 ‘탄탄아!! 먹고 보고 즐기자!’라는 슬로건으로 24일 오후 1시부터 탄탄콘서트를 시작으로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통별 노래자랑 예선행사와 지역동아리 공연 등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서막이 오른다.

또한, 개막식 행사에는 노기환 mc의 진행으로 깜짝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창작국악공연, 태백산밴드, 지역동아리 공연 행사가 펼쳐지며 오후 8시부터는 장성동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탄탄 작은 영화제가 개최된다.

축제 이튿날인 25일에는 나이, 국적불문 누구나 참가 가능한 장기자랑이 진행되며 광부들의 자존심 동발세우기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방문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며 축제장 곳곳에 18개의 체험부스 및 탄탄동발갱도 주막 등을 마련하여 장성 일대 2만 원 이상 구매인증 영수증 기념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신승하 장성 탄탄마을 축제위원장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열심히 준비했으며 축제를 통해 장성동의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강점희 장성동장은 “장성동은 여러 가지 어려움들이 있지만 장성탄탄마을 축제를 통하여 서로 소통하며 한마음 한 뜻으로 위기를 헤쳐 나가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신아일보] 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