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 IP 플랫폼 '파이브잇', 온라인 클래스 그랜드 오픈
셰프 IP 플랫폼 '파이브잇', 온라인 클래스 그랜드 오픈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1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스 및 커뮤니티 제공에 이어 커머스까지 확장할 것"
이선재 셰프가 레시피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사진=원데이타]
이선재 셰프가 레시피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사진=원데이타]

셰프 콘텐츠 전문 플랫폼 ‘파이브잇(Fiveat)’이 온라인 클래스 서비스를 개시하며 국내 대표적 마스터 셰프의 레시피 및 노하우 공유 확대에 본격 나섰다.
 
원데이타가 서비스하는 셰프 IP(지식재산권) 플랫폼 ‘파이브잇’은 베이커리, 카페 브런치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최정상 셰프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클래스를 그랜드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파이브잇은 국내 탑티어 셰프 및 마스터들을 중심으로 그들의 철학과 노하우를 담은 커리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F&B 업계 및 요리인들의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셰프 콘텐츠 &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지난해 6월 오프라인 클래스를 먼저 선보이며 공식 오픈했다. 이후 매달 세미나, 오프라인 클래스 등을 진행하며 셰프 지망생,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의 니즈를 반영해 엄선된 셰프들의 레시피와 교육 노하우를 축적해왔으며 플랫폼 론칭 1년여 만에 온라인 클래스를 선보였다.
 
파이브잇은 이선재 셰프(컬리너리 아카데미 대표 파트너), 윤지아 셰프(짓다쿠킹스튜디오 대표), 금동성 베이커(금 셰프 베이킹 스튜디오 오너 셰프) 등을 포함해 △카페 브런치 △요리 쿠킹 △제과 제빵 등 다양한 분야의 영향력 있는 셰프 총 15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참여 마스터의 수를 지속 확대 중이다.
 
새롭게 선보인 온라인 클래스에는 기존 파이브잇 오프라인 클래스의 수강생의 유입이 빠르게 이어지며 콘텐츠 유료 구매도 증가하고 있다. 파이브잇에 따르면, 지난해 6월 공식 오픈 이후 누적 오프라인 클래스 수강 및 세미나 참석자의 약 85%가 온라인 클래스에 신규로 가입했으며 이 중에서 유료 콘텐츠 구매 전환율은 2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클래스가 본격 오픈하면서 수강생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각 셰프들과 더욱 빠르게 소통도 할 수 있게 됐다. 파이브잇 홈페이지에서 ‘마스터 살롱’에 있는 ‘With 파이브잇 마스터’ 메뉴에 들어가서 마스터를 선택하면 해당 커뮤니티로 연결되며 이곳에서 참여자들과의 자유롭게 소통하며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다.
 
양종운 원데이타 대표는 “파이브잇은 수강생들의 실습 및 메이크업 니즈가 존재한다는 점에 집중하면서 F&B 사업자를 위한 실질적 커리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온라인 클래스는 오프라인 클래스에서 파악된 실제 수강생들의 필요와 효과적 교육 노하우를 반영해 획기적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로 구성했다”며 “쿠킹 분야 프로페셔널 온·오프라인 클래스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시작으로 향후 커머스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데이타는 파이브잇 온라인 클래스 오픈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열고 이달 말일까지 온라인 클래스 쿠폰 2만원권 3장, 오프라인 클래스 2만원권 2장 등 총 10만원 상당의 가입축하 쿠폰팩을 제공한다. 쿠폰은 파이브잇 홈페이지에서 신규 회원 가입으로 즉시 발급되며 강의 결제 시 금액과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