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T셀파, 'ZEP 메타버스 교실' 오픈
천재교육 T셀파, 'ZEP 메타버스 교실' 오픈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1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트렌드 발맞춘 공교육 수업자료 제공…다양한 학습자료 탑재
T셀파 ZEP메타버스 교실 소개 이미지.[사진=천재교육]
T셀파 ZEP메타버스 교실 소개 이미지.[사진=천재교육]

최근 교육업계에서 메타버스 기반 학습 서비스가 화두인 가운데, 천재교과서·천재교육의 교수학습지원서비스 T셀파(티셀파)가 교실 안에서 만날 수 있는 가상수업 공간인 ‘ZEP 메타버스 교실’을 오픈했다.

19일 천재교육에 따르면, ‘ZEP 메타버스 교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ZEP’을 활용해 가상의 맵(Map) 안에서 교과서 속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실감형 서비스다. T셀파가 교수학습지원서비스로는 최초로 메타버스 개념을 도입, 현직 선생님들과 함께 교과별 학습 콘텐츠를 개발했다.

T셀파 내 ‘특별 학습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선생님이 초대 링크를 학생들에게 공유해 온라인 공간에서 수업을 진행하면 된다.

학생들은 맵 안에서 각자 취향대로 꾸민 아바타와 함께 여러 장소를 이동하면서 가상 세계를 체험하고 퀴즈 게임과 단계별로 제공되는 학습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수업에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다.

현재 ‘ZEP 메타버스 교실’에는 초등 수학, 사회, 사회과부도, 과학 교과서와 연계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28개의 맵이 업데이트돼 있으며 손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학습지와 활용법 영상이 함께 제공된다.

김홍민 천재교육 T셀파 부문장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업은 학생들에게 좀 더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수업의 몰입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T셀파의 ZEP 메타버스 교실이 교육 현장의 디지털 대전환의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T셀파는 초등 3, 4학년 수,사,과 검정교과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한 천재교과서·천재교육의 무료 교수학습지원서비스다. 현직 교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제작된 차시 콘텐츠 및 18만 평가 문항 등의 다양한 수업 자료와 교사가 수업 자료를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편집이 가능한 수업용 PPT, 퀴즈, 게임, 보충 영상 등 수업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