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제니, 뉴진스 민지·소녀시대 윤아 제치고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블랙핑크 제니, 뉴진스 민지·소녀시대 윤아 제치고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2.09.1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블랙핑크. 사진 왼쪽부터 두번째 제니.(사진=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 사진 왼쪽부터 두번째 제니.(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제니가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2위는 뉴진스 민지, 3위에는 소녀시대 윤아가 이름을 올렸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18일부터 이날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만563만4651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제니가 1위로 분석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48만3327 미디어지수 99만6461 소통지수 173만5669 커뮤니티지수 184만4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5만975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14만1766과 비교하면 1.59% 하락했다.

2위,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만7535 미디어지수 99만8515 소통지수 73만2164 커뮤니티지수 72만77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6만597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57만4344와 비교하면 6.74% 하락했다.

3위 소녀시대 윤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만459 미디어지수 85만3204 소통지수 94만9523 커뮤니티지수 90만47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1만797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09만6329와 비교하면 4.35% 하락했다.

4위, 오마이걸 미미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만8261 미디어지수 81만6910 소통지수 58만2074 커뮤니티지수 89만97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4만698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97만2697과 비교하면 3.16% 하락했다.

5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만4770 미디어지수 72만4178 소통지수 120만2703 커뮤니티지수 158만12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만289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87만9128과 비교하면 1.19%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개하다, 독보적이다, 강력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월드투어, 유튜브, 빌보드'가 높게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kny0621@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