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풍부한 생활 인프라 자랑하는 '작전 한라비발디'
[르포] 풍부한 생활 인프라 자랑하는 '작전 한라비발디'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2.09.1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지적 강점 '다양한 편의 시설·도보권 초·중·고교'
인천 1호선 전철·경인고속道 등 교통 여건도 양호
지난 16일 인천시 계양구 '작전 한라비발디' 공사 현장. (사진=서종규 기자)

HL디앤아이한라가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인천 작전동에 한라비발디 아파트를 공급한다. 대형마트와 세무서 등 편의 시설이 가깝고 공원과 초·중·고등학교를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내세운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작전역과 경인고속도로 이용이 쉬운 교통 여건도 눈길을 끈다.

18일 HL디앤아이한라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일원에 짓는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를 이달 공급할 예정이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는 지하 2층~지상 29층 4개 동 34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주택형별 물량은 △84㎡A 173가구 △84㎡B 13가구 △84㎡C 25가구 △84㎡C-1 54가구 △84㎡D 53가구 △98㎡ 22가구다.

지난 16일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인근 계양대로. (사진=서종규 기자)

지난 16일 찾은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사업지에서는 금요일 아침 작업을 준비하는 근로자들의 움직임이 분주했다. 사업지 인근에서는 기존에 조성된 작전동 아파트와 주거·상업 시설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장 인근 환경이 주는 인상을 간단히 표현하면 '생활 인프라가 잘 조성된 도시'다.

실제 단지 인근에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1km 이내에 홈플러스와 계양세무서가 있고 도보 5분 거리 작전공원에서는 어르신들이 게이트볼을 즐기고 있었다. 계양대로 쪽으로 이동하니 기존에 조성된 상업 시설도 많았다.

지난 16일 인천 작전 한라 비발디 인근 대형마트(왼쪽)와 세무서. (사진=서종규 기자)

다수 학군이 도보권에 있는 점도 특징이다. 사업지 앞 사거리 대각선 건너편에 안남고등학교가 있고 1.5km 이내에 화전초와 작전중, 작전고, 작전여고 등이 조성돼 있다. 작전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해 한 정거장을 이동하면 경인여대에도 닿을 수 있다.

교통 여건을 보면 인천 지하철 1호선 작전역이 1.5km 이내에 있다. 이날 작전역에서 내려 10분가량 걸으니 현장에 닿을 수 있었다. 인근 계양대로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경인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해 보였다.

지난 16일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인근 안남고등학교. (사진=서종규 기자)
지난 16일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인근 안남고등학교. (사진=서종규 기자)

또 HL디앤아이한라 따르면 작전역에 '서울 지하철 2호선 연장선(청라~홍대)'이 예정돼 있어 서울 접근이 더 쉬울 전망이다. 인천 지하철 1호선을 통해 이동할 수 있는 부평역에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B 노선도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분양관계자는 "경인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고 서울 지하철 2호선 확장에 따른 최대 수혜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작전역과 화전초 등 계양구 일대 기존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새 아파트"라고 말했다.

지난 16일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인근 작전역. (사진=서종규 기자)
seojk052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