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배우 박은빈과 '콘텐츠 역량·비전' 강조
KT, 배우 박은빈과 '콘텐츠 역량·비전' 강조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9.1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밸류체인 소개 TVC…박은빈 출연영상 공개 1주일만에 300만뷰
"DIGICO로서 플랫폼 기반 미디어 사업 집중…K-콘텐츠 발전에 기여"
‘KT 콘텐츠로드’ 광고 스틸컷.[이미지=KT]
‘KT 콘텐츠로드’ 광고 스틸컷.[이미지=KT]

KT는 KT스튜디오지니, 스카이라이프TV 등 미디어 그룹사가 탄생시킨 드라마와 예능을 소재로 한 ‘KT 콘텐츠로드’ 광고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 해 3월 ‘DIGICO KT 미디어 밸류체인’ 전략을 발표한 이후 KT그룹의 미디어 콘텐츠 역량과 비전을 강조한 첫 번째 광고다.

‘KT 콘텐츠로드’ 광고에는 최근 큰 사랑을 받은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뿐만 아니라 <강철부대>, <나는SOLO>, ENA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 <신병> 등 다양한 콘텐츠가 등장한다.

특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큰 인기를 끈 배우 박은빈이 모델로 출연해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토대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하는 KT의 미디어 그룹의 활약을 그려냈다.

또한 <나는SOLO> 6기에 실제 출연해 결혼과 함께 2세 소식을 전한 영철·영숙(가명) 부부와 <신병> 주인공 배우 김민호가 등장해 광고의 재미를 더했다. 해당 광고는 지난 9일 첫선을 보인 이후 일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300만 이상을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T는 DIGICO 성장의 한 축인 미디어 콘텐츠 영역에서 작년 KT스튜디오지니 설립과 국내 1위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 인수에 이어 올해 ENA(구. 스카이TV)리브랜딩을 단행하는 등 미디어 밸류체인을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스카이라이프TV와 미디어지니 합병 법인 출범 등 미디어 그룹사간 시너지를 기반으로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광고를 통해 DIGICO KT의 미디어 밸류체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대중에 확대 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김채희 KT 전략기획실장(전무)은 “이번 ‘KT 콘텐츠로드’ 광고는 드라마, 예능 등 방송 제작과 TV채널 운영 외에도 지니뮤직, 밀리의서재, 스토리위즈 등 미디어 그룹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DIGICO KT의 미디어 밸류체인의 역량과 비전을 담았다”며 “플랫폼 기반의 미디어 사업에 집중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나아가 K-콘텐츠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