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학습조직화 우수기업' 노동부 장관상 수상
바로고, '학습조직화 우수기업' 노동부 장관상 수상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9.1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 중심 프로그램 구축 등 성과 인정
바로고 ‘학습조직화 우수기업 경진대회’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사진=바로고]
바로고 ‘학습조직화 우수기업 경진대회’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사진=바로고]

바로고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학습조직화 우수기업 경진대회’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학습조직화 우수기업 경진대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학습조직화 지원 사업 참여 기업 중 모범 활동 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바로고는 이번 대회에서 △실무 중심의 학습 프로그램 구축 △자체 웹 페이지 운영을 통한 효율성 제고 △학습문화 정착을 위한 체계적인 운영 관리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자기주도적 학습문화 조성하고자 학습조직을 내재화하고 이를 통해 현업 이슈 개선 등 업무 성과를 창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바로고는 자발적 학습문화 정착을 위해 사내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지식 콘서트 프로그램’과 사외 교육을 지원하는 ‘학습자 주도의 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학습조직화 사업을 운영하면서 산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학습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이 과정에서 업무 성과를 창출하는 등 긍정적 변화를 이뤄낸 만큼 바로고만의 노하우로 현업 중심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