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 초등 문해력 강화…'우공비 일일문해력' 선보여
좋은책신사고, 초등 문해력 강화…'우공비 일일문해력' 선보여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16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캐릭터가 나오는 만화와 예시로 문해기술 습득
우공비 일일문해력 소개 이미지.[사진=좋은책신사고]
우공비 일일문해력 소개 이미지.[사진=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는 초등학생들의 문해력을 높일 수 있는 일일학습서 ‘우공비 일일문해력’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좋은책신사고의 ‘우공비 일일문해력’은 초등 시기부터 문해력을 탄탄히 기르기 위해 문해기술을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된 일일학습서다. 문해기술은 문장을 띄엄띄엄 읽었을 때 생기는 해석의 오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친숙한 카카오 캐릭터 만화로 문해기술의 다양한 예시를 제시하고 지문과 문제에도 적용해 체계적인 문해력 습득이 가능하다.

또한 어휘확인-문장적용-지문이해 3단계 학습으로 어휘까지 익힐 수 있다. 필수 어휘를 복습할 수 있는 30일 낱말카드와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공부 습관표를 함께 제공한다. ‘우공비 일일문해력’은 학년별 1~6단계로 구성됐다.

한편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하루 4쪽, 30일간 공부하는 일일학습서다. 부담 없는 학습량으로 공부 자신감은 물론 기초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현재 일일문해력을 비롯해 일일독해, 일일어휘, 일일사회, 일일과학 등 총 9과목이 출간됐다.

좋은책신사고 관계자는 "글을 읽을 줄은 알지만 글에 담긴 의미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문해력 저하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면서 “우공비 일일문해력은 어린 나이부터 스마트 기기를 접하면서 문해력이 취약해진 초등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문해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교재”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