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노인종합복지관, 실버 교양프로그램 운영
안동 노인종합복지관, 실버 교양프로그램 운영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9.1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교실 등 4개 분야 17개 과목...수강생 577명 모집

경북 안동시 노인종합복지관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하반기 실버 교양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교육기간은 10월4일부터 12월9일까지며 수강 대상은 시 거주 만 60세 이상 어르신으로 복지관 방문 접수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복지관 회원의 경우 회원증을 지참하여 노인종합복지관 2층에서 방문 접수하며, 처음 이용하는 어르신은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여 복지관 회원 등록 후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 프로그램은 건강교실(웃음건강교실, 매트필라테스, 요가, 실버댄스, 줌바댄스, 한국무용), 인문교실(세계명시산책, 명심보감), 정보화교실(스마트폰 활용, 스마트폰 기초, 컴퓨터 기초), 취미교실(하모니카, 캘리그라피, 민화, 천아트, 노래교실, 서예교실)로 4개 분야 17개 과목이며, 총 모집인원은 577명이다.

수강생 모집은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모집인원을 초과할 시 마감한다. 프로그램 수강료는 1만원이며 수강신청과 함께 납부한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 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일상회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어르신들과 동행하는 노인종합복지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안동/김용구 기자 

y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