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 출시
카카오페이,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 출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9.1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0여개 상품 금리 비교·예상 이자까지 제공
(이미지=카카오페이)
(이미지=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페이 플랫폼 안에서 97개 금융사의 600여개 정기예금·적금 상품의 금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금융감독원 오픈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시중은행뿐만 아니라 지방은행, 저축은행의 예·적금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폭넓은 선택지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

카카오페이는 필터 설정을 통해 수많은 예·적금 상품 중에서 사용자들이 원하는 조건의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기간과 우대금리, 금리 유형, 비대면 가입 여부, 노출 순서 등 사용자가 다양한 필터를 적용해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금리 변동성을 예측하기 어려워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금리 트렌드 정보도 제공한다. 

예·적금 상품에 대한 지난달 공시 최고금리와 이번 달 공시 최고금리를 비교해 인상률 및 하락률을 알려준다. 상품 가입 계획이 있는 사용자들이 좋은 금리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예금 상품 알림 받기'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알림 서비스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켜고, 끌 수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자 계산기도 제공한다.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 첫 화면이나 선택한 상품의 상세 화면 안에서 원하는 기간과 목표 금액을 입력하면 가장 높은 금리와 받을 이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예·적금 금리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톡 페이홈과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의 '전체' 탭에서 '자산관리'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현재는 정기예금과 적금 상품의 금리 비교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대출 상품까지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최근 기준금리 상승으로 예·적금 상품에 대해 사용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으나 수많은 상품 중 원하는 조건의 상품을 찾기란 쉽지 않았다"며 "카카오페이 안에서 쉽고 편리하게 600여개 상품의 금리를 비교하고 금리 트렌드와 예상 이자 등 필요한 정보를 참고하여 나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