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어떤 웹툰 볼까"…카카오엔터, 추천작 공개
"추석에 어떤 웹툰 볼까"…카카오엔터, 추천작 공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1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며느라기’ ‘다시 한번, 빛 속으로’ ‘화타가 된 외과의사’ ‘슬프게도 이게 내 인생’
추석 맞이 다채로운 웹툰 이벤트도 마련
웹툰 추천작 4선.[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툰 추천작 4선.[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한가위를 맞아 명절 연휴를 즐겁게 보낼 웹툰 추천작 4개 작품을 공개했다.

10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며느라기’, ‘슬프게도 이게 내 인생’, ‘다시 한번, 빛 속으로’, ‘화타가 된 외과의사’를  세대 공감, 코믹, 로맨틱 판타지, 시대극 등 4색 매력을 이유로 추석 웹툰 추천작으로 소개했다.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웹툰 ‘며느라기’는 공감 가득하고 탄탄한 스토리텔링을 자랑하는 작품으로 이번 추석에도 놓쳐선 안될 스터디셀러로 손꼽힌다.

‘며느라기’는 가족을 중심으로 한 일상툰으로 SNS에서 처음 연재가 되었을 당시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맞벌이 새댁 민사린과 무구영의 결혼 이야기와 민사린의 시댁 생활을 현실적으로 풀어내면서다. 특히 첫 화 시어머니 생신상 스토리를 시작으로, 어머니와 아내 사이에서 남편의 역할과, 부모세대와 자녀세대와의 갈등, 결혼을 앞둔 남녀 모두의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생생한 에피소드는 수많은 독자들을 모았으며, 수신지 작가 특유의 편안하고 포근한 그림체 또한 큰 인기를 모았다.

작품은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개성 가득한 인물들에 힘입어 드라마로도 성공을 거뒀다. 박하선, 권율, 문희경 주연의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로 웹툰 스토리에 기반한 시즌1과, 민사린의 K-임산부 성장일기를 새로이 그린 시즌2가 제작돼 시청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전했다.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슬프게도 이게 내 인생’은 ‘일상툰’에서 첫 손에 꼽히는 작품 가운데 하나로 2018년부터 약 4년 동안 이어지며 두터운 팬층도 갖췄다.

웹툰은 거친 현대사회를 배경으로 이리저리 치이며 어떻게든 적응해보려는 슬이와 쉽지 않은 직장생활에 흔들리는 친구들의 코믹한 일상극을 그린다. 사이사이 녹아든 코믹함과 재기발랄함이 백미다. 슬이의 대학교 입학과 함께한 기숙사 생활, 자취 일기와 취업 성공기, 코로나19 시국 속 청춘들의 에피소드 등 작가와 주변 지인들의 다이내믹한 일상 이야기를 슬 작가만의 개성 있는 화법과 표현으로 코믹하게 풀어냈다.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연재 중인 ‘다시 한번, 빛 속으로’는 빛과 어둠으로 상반된 두 제국의 세계관과 함께 유야의 화려한 그림체가 돋보이는 로맨스판타지 작품이다. 동명의 웹소설이 원작으로, 작품은 주인공이 책 속으로 들어가거나 과거로 회귀하는 다른 판타지 작품들과는 달리 바로 옆 제국에서 태어나는 주인공을 내세운 독특한 설정과 흡인력 있는 이야기로 인기를 모았다.

카카오페이지 웹툰 ‘화타가 된 외과의사’는 ‘신성괴의’, ‘불량학사’, ‘주먹의 노래’, ‘주먹의 품격’, ‘몽왕괴표’등 화제의 소설을 집필한 인기 무협작가 박동신 작가의 밀리언 페이지 원작을 웹툰으로 새롭게 만든 작품이다. 무협 특유의 시대적 배경과 현대 의학의 만남이 즐거움을 선사하는 작품으로, 삼국지 연의를 좋아하는 팬들이라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이다.

‘화타가 된 외과의사’는 정의로움으로 인해 억울하게 살해당한 일반외과 전공 3년차 한진수가 주인공이다. 그는 죽음 속에서 부활의 기회를 얻게 되는데 그가 부활하는 시대는 후한 말의 전란 속에 수많은 영웅들이 난립하는 삼국지 연의 속 세상이다. 유학을 마치고 집에 가다 산적에게 죽임을 당한 인물에 빙의한 한진수는 발전된 현대의학을 기반으로 의술을 펼치는 화타가 돼 사람들을 살린다. 그리고 의술 만이 아니라 자신의 몸을 지키는 무술 역시 연마해 시대를 대표하는 최고의 신의로 우뚝 서게 된다.

추석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무신귀환록’, ‘백작가의 불청객들’, ‘프레너미’, ‘내 동생 건들면 너희는 다 죽은 목숨이다’, ‘지옥사원’,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 ‘녹음의 관’, ‘화산전생’, ‘두 번 사는 랭커’ 등 추석 기간 동안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 앱에서 추천하는 작품들을 읽은 독자들을 대상으로 캐시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