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한복부터 아이템까지'…추석 당일 보따리 푼다
게임업계, '한복부터 아이템까지'…추석 당일 보따리 푼다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1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카겜·컴투스·스마일게이트…한가위 기념 이벤트 진행
아이온 소개 이미지.[사진=엔씨소프트]
아이온 소개 이미지.[사진=엔씨소프트]

국내 게임사들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며 연휴 특수 잡기에 나섰다.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와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스마일게이트 등은 추석을 기념해 접속 기념 아이템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는 추석을 맞이해 게임 내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리니지 리마스터(리니지)’는 9월 21일까지 추석 맞이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2’는 본서버에서 9월 28일까지 ‘오크 제사장의 의뢰’를 진행한다. ’아이온’은 9월 21일까지 클래식 서버에서 ‘한가위에 찾아온 흑호’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 & 소울’은 9월 14일까지 '감 익은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리니지M’과 ’블레이드 & 소울 2’, ’프로야구 H3’ 등을 비롯한 총 11종의 게임에서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딘 추석 이벤트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오딘 추석 이벤트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 추석 이벤트 던전 ‘달빛 정원’을 오픈했다. 이용자는 거대한 보름달과 함께 한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던전에서 플레이하며 ‘한복 조각’을 모아 ‘한복 외형 획득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서는 9월 30일까지 ‘추석 수집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일일 미션을 완료하고 ‘송편’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송편’을 모아 ‘영웅 버디알’, ‘심연의 마수정’ 등 주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서는 9월 11일까지 퍼즐 스테이지에서 ‘송편’ 블록을 모아 ‘추석 한정판 프렌즈’, 인게임 재화 ‘보석’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송편 모으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게임 추석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컴투스 게임 추석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이용자들과 맞는 첫 명절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크로니클’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3성 빛과 어둠의 선택권과 최대 300만 골드를 지급한다. 또한 ‘컴투스프로야구2022’는 12일까지 모든 접속 유저에게 구단 선택 플래티넘팩 1장 등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한가위 꾸러미를 지급하고 미션을 통해 획득 포인트가 2배로 상향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골프스타’, ‘낚시의 신’ 등 인기 스포츠 게임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테일즈런너’에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한가위 등불 날리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해줄 미니게임 등을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작되는 추석 이벤트는 10월 5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이용자들은 공원 내 추석 삐에로 NPC를 통해 추석 등불 날리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유저들은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일회용 고체연료 아이템을 사용해 등불을 날릴 수 있으며, 등불을 날린 높이만큼 더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아이돌리 프라이드 소개 이미지.[사진=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 소개 이미지.[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는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RPG ‘아이돌리 프라이드’에서 12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레드 다이아’ 500개를 무료로 지급한다. 같은 기간, ‘휴식’ 시스템에서 모래 시계 재화를 가장 많이 사용한 이용자 상위 10명에게는 다이아 1000개가 제공된다. 또,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매일 공개되는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레드 다이아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2일까지 2주간 출석을 통해 매일 소환권을 선물, 총 150회의 무료 소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게임 내 보름달을 배경으로 스크린샷을 촬영하고 공식 포럼에 한가위 소원을 게시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3만원) 및 ‘성목의 이슬’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주사위를 굴려 완주하면 골드 및 다이아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그랑다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