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객·나홀로 연휴족' 잡아라…OTT 콘텐츠 경쟁
‘귀성객·나홀로 연휴족' 잡아라…OTT 콘텐츠 경쟁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9.0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이브 '국립극장 공연실황', 티빙 '임영웅 콘서트', 시즌 '가족 코미디 영화'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이미지=웨이브]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이미지=웨이브]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들이 추석연휴를 맞아 콘텐츠 경쟁을 벌인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웨이브·티빙·시즌(seezn) 등 OTT 업체들은 귀성객 또는 홀로 연휴를 보내는 이들을 겨냥해 다양한 콘텐츠로 안방극장 점령에 나섰다.

◇ 웨이브, 국립극장 공연 실황 무료 

웨이브(Wavve)는 이번 추석연휴를 맞아 지난 7일부터 내달 7일까지 국립극장 공연 실황 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웨이브가 마련한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 코너에선 지난해부터 신규 제작된 창극, 무용, 국악관현악 등 총 13편의 전통 공연 실황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그 중 11편은 OTT로는 처음 상영된다. 특히 국립창극단 <춘향>, 국립무용단 <홀춤Ⅱ> <더블빌-몽유도원무> <더블빌-신선>, 국립국악관현악단 <엔통이의 동요나라2>는 이번에 최초 공개되는 작품이다.

장애인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영상과 다중 화면 선택 기능도 제공한다. 무장애공연 <함께, 봄>과 <소리극 옥이>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자막이 제공된다. 

웨이브는 추석연휴를 맞아 △코미디 △예능 △HBO △온가족 공감 코드 '막장' 등 4가지 콘셉트로 추천작도 마련했다.

우선 코미디는 웨이브 오리지널 ‘위기의 X’, HBO ‘인시큐어’ 시리즈를 소개했다. ‘위기의 X’는 희망퇴직-주식떡락-집값폭등까지 인생 최대 하락장을 맞은 위기의 ‘a저씨’가 반등을 위해 영끌하는 6부작 코미디 드라마다. 배우 권상우가 a저씨 역을 맡아 세월의 직격타를 맞은 리얼한 연기를 선보인다.

예능으론 웨이브 오리지널 ‘배틀그램’, ‘강철부대’ 대원들의 피구전쟁 ‘강철볼’이 추천작으로 올랐다. HBO 작품으론 △‘왕좌의 게임’ 200년 전 이야기 ‘하우스 오브 드래곤’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2021)’ 스핀오프인 ‘피스메이커’ △AI로봇의 반란 ‘웨스트월드’ 등이 꼽혔다. 또 막장 코드론 △미국판 ‘부부의 세계’ ‘결혼의 풍경’ △‘석세션’ 시리즈 △하와이에서 생긴 일을 그린 블랙 코미디 드라마 ‘화이트 로투스’ 등을 소개했다.

티빙 추석연휴 추천작들.[이미지=티빙]
티빙 추석연휴 추천작들.[이미지=티빙]

◇ 티빙, ‘추석 연휴 추천 콘텐츠 기획전’ 마련

티빙은 9일부터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추석 연휴 추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정 콘텐츠에는 선물도 숨겨져 있다. 기획전은 내달 10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온 가족이 모인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론 임영웅 첫 단독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 서울’이 제격이다. 이 콘서트는 지난 14일 티빙 생중계 당시 실시간 시청점유율 96%를 기록했다.

티빙은 현실 공감 로맨스가 필요할 경우 오리지널 시리즈 ‘유미의 세포들 시즌1·2’를 추천했다. 이는 이동건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했다. 평범한 직장인 유미(김고은 분)의 연애와 일상을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유쾌하게 풀어낸다.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도 추천작 라인업에 올랐다. 팬들이 가장 감동적인 작품으로 꼽는 9기 ‘어른제국의 역습’, 가슴 먹먹한 부성애를 담은 22기 ‘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 등 총 28편을 감상할 수 있다.

그 외 티빙에서 매주 공개 중인 신작 오리지널 콘텐츠도 이번 기획전 라인업에 올랐다. △대세 배우들의 대환장 MT를 그린 예능 ‘청춘MT’ △과몰입 연애 리얼리티 ‘환승연애1·2’ △7년 만에 다시 그린라이트를 밝힌 레전드 연애 토크쇼 ‘마녀사냥 2022’ △인생도 주식도 ‘떡상’을 꿈꾸는 이들의 드라마 ‘개미가 타고 있어요’ 등이다.

KT 시즌 추석연휴 추천 콘텐츠.[이미지=KT 시즌]
KT 시즌 추석연휴 추천 콘텐츠.[이미지=KT 시즌]

◇ KT 시즌, 가족 코미디영화-오리지널 콘텐츠

KT의 OTT 서비스 시즌은 한가위를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가족 코미디 영화와 오리지널 콘텐츠로 무장했다.

우선 가족 코미디 영화로 △‘큰엄마의 미친봉고’ △‘오케이 마담’ △‘내안의 그놈’ △‘굿바이 싱글’ △‘그대 이름은 장미’ △‘챔피언’ △‘나의 특별한 형제’ △‘힘을 내요 미스터 리’ △‘레슬러’ △‘감쪽같은 그녀’ △‘7번방의 선물’ △‘우리는 형제입니다’ △‘나의 그리스식 웨딩2’ △‘날아라 허동구’ △‘뻔뻔한 딕&제인’ △‘미스터 주부 퀴즈왕’ △‘빅대디’가 찾아온다.

여기에 시즌 오리지널 콘텐츠도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오리지널 영화 ‘어나더 레코드 : 이제훈’을 비롯해 △‘굿잡’ △‘신병’ △‘소년비행2’ △‘창민호의 버디버디’ △‘강계장’ 등을 즐길 수 있다.

시즌은 오는 12일까지 추석 연휴 정주행 이벤트도 진행한다. seezn(시즌) 앱에서 정주행하고 싶은 콘텐츠를 골라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고가의 무선 이어폰, 주유 쿠폰, 치킨 세트 등 2600여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