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쿡] 9월2주, 정갈한 추석 상차림…광주요 외 4가지 테이블웨어
[키친쿡] 9월2주, 정갈한 추석 상차림…광주요 외 4가지 테이블웨어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9.10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키친쿡’은 부엌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주방용품 소식을 담는다.

광주요 ‘국화문 시리즈’ [사진=광주요]
광주요 ‘국화문 시리즈’ [사진=광주요]

9월 2주 ‘키친쿡’은 추석 명절 상차림을 위한 테이블웨어·주방용품이다. 광주요는 은은한 빛깔을 살린 ‘국화문 시리즈’로, 로얄코펜하겐은 클래식한 핸드페인팅 패턴을 담은 ‘블루 풀 레이스’로, 테팔은 만능 활용도를 자랑하는 ‘매직핸즈’로 명절 부엌을 돕는다.

◇광주요- 단아한 명절 상차림…‘국화문 시리즈’

광주요가 추석을 맞아 단아하고 기품 있는 매력의 ‘국화문 시리즈’를 출시했다. ‘국화문 시리즈’는 우리나라 전통 문양이자 1대 광주요 초기작에서 활용된 ‘국화문’을 재해석해 개화한 꽃잎이 정갈히 포개어진 모양을 기하학적 패턴으로 표현한 제품이다. 색상은 하얀 국화 꽃잎처럼 순수하고 깨끗한 ‘백색’, 분홍빛 국화의 따뜻한 감성을 담은 ‘연홍색’ 등 2가지로 구성됐다. 광주요 ‘국화문 시리즈’는 자체 개발한 유약을 사용해 흠집과 스크레치에 강하며 최적의 질감과 빛깔을 살린 부드러운 반무광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집밥 상차림에 꼭 필요한 밥그릇, 국그릇, 다양한 크기의 찬기와 접시, 머그, 수저받침의 구성으로 한식 밥상, 브런치, 양식, 디저트 테이블까지 두루 연출 가능하다. ‘국화문 시리즈’는 마트 전용 신제품으로 현재 이마트몰과 전국 이마트 65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로얄코펜하겐- 화려한 핸드페인팅…‘블루 풀 레이스’

로얄코펜하겐이 ‘블루 풀 레이스’ 라인 신제품 밥그릇과 국그릇 2종을 선보인다. ‘블루 풀 레이스’는 로얄코펜하겐 블루 핸드페인팅 라인 중에서도 최상위 컬렉션이다. 숙련된 장인이 수공예로 가장자리 홀을 내비침 세공하고 수천 번의 붓질로 레이스 패턴을 화려하게 핸드페인팅 장식했다. 밥그릇은 로얄코펜하겐의 오랜 디자인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간직한 바다 달팽이 모양과 섬세한 레이스 패턴을 적용했다. 국그릇은 가장자리의 풀 레이스 세공과 한국적인 곡선을 따라서 도자기 위에 그려 넣은 패턴의 섬세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장인의 수공예로 그릇의 바깥 면은 물론 안쪽 면까지 가득히 장식된 클래식한 핸드페인팅 패턴은 한식 상차림에 품격을 더해준다. 로얄코펜하겐은 이번 ‘밥그릇’과 ‘국그릇’ 출시로 올해 주요 8개 라인 모두에서 한식기를 선보이며 라인업을 완성한다.

로얄코펜하겐 ‘블루 풀 레이스’ 한식기 [사진=로얄코펜하겐]
로얄코펜하겐 ‘블루 풀 레이스’ 한식기 [사진=로얄코펜하겐]

◇코멕스- 기름기 많은 음식도 OK…‘싱싱보관용기’

명절 대표 메뉴인 전과 튀김 등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채반이 내장된 밀폐용기를 활용해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코멕스 ‘싱싱보관용기’는 채반 내장형 밀폐용기로 음식의 기름기나 수분이 채반 아래로 빠져 음식을 더욱 맛있게 보관할 수 있다. 생선이나 육류도 냉동 보관 후 채반에서 바로 꺼내 요리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코멕스 ‘싱싱보관용기는’ 낮은 온도에서도 깨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플렉시블 뚜껑을 적용해 냉장은 물론 냉동 보관도 문제없다. 모듈형으로 제작돼 빈틈없이 쌓아 냉장고 공간 낭비 없이 보관할 수 있는 ‘싱싱보관용기’는 350밀리리터(㎖)부터 5.3리터(ℓ)리터까지 9가지 다양한 용량으로 구성됐다.

◇자이글- 기능성 코팅 기술 적용…‘IH쿠커세트’

자이글은 요리는 물론 식탁에도 잘 어우러지는 고급스런 플레이팅을 갖춘 신기능 주방 조리기구 ‘IH쿠커세트’를 선보였다. 자이글 ‘IH쿠커세트’는 기능성 코팅과 자체 가전 열처리 기술을 강조한 제품이다. 제품은 기능성 하이퍼 코팅에 티타늄 코팅을 덧입힌 튼튼한 내구성을 갖췄다. 바닥면은 나이테 무늬를 적용해 요리 시 생길 수 있는 기름기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제품은 10킬로그램(㎏) 이상 하중도 견딜 수 있는 손잡이를 활용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손잡이는 분리 가능해 주변 찌든 때는 물론 녹슨 나사 걱정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테팔- 부침개부터 국물요리까지…‘매직핸즈’

삼색 꼬치전, 호박전 등 부침 요리부터 잡채와 같은 볶음 요리, 각종 국물 요리까지 명절 음식은 종류만큼 조리법도 다양한다. 테팔 ‘매직핸즈’ 세트 하나만 있으면 굽고 볶고 튀기고 끓이는 다양한 요리가 모두 가능하다. 테팔 ‘매직핸즈’는 탈부착되는 분리형 손잡이로 방금 한 요리도 식탁으로 바로 옮겨 마치 그릇과 같이 플레이팅 할 수 있다. 또한 프라이팬, 냄비 등을 차곡차곡 쌓아 정리하면 좁은 수납공간도 2배로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이다.

테팔 ‘매직핸즈 스테인리스스틸 화이트 골드 에디션’ [사진=테팔]
테팔 ‘매직핸즈 스테인리스스틸 화이트 골드 에디션’ [사진=테팔]

[신아일보] 최지원 기자

fro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