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아, 본인 목소리 처리 기술 탑재 보청기 소개
시그니아, 본인 목소리 처리 기술 탑재 보청기 소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0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당 기술로 보청기 착용 불편함 크게 줄여
본인 목소리 처리 기술 및 충전기능이 탑재된 시그니아 충전식 보청기 소개 이미지.[사진=시그니아]
본인 목소리 처리 기술 및 충전기능이 탑재된 시그니아 충전식 보청기 소개 이미지.[사진=시그니아]

시그니아(Signia)가 추석을 앞두고 부모님께 드릴 효도 선물을 추천했다. 시그니아는 지멘스 보청기의 새 이름이다.

시그니아는 6일 본인 목소리 처리 기술이 탑재된 보청기를 제안했다. 착용자의 목소리를 정확하게 구분해 내는 것이 핵심으로 OVP(Own Voice Processing) 기능이 탑재된 시그니아 보청기가 이에 해당한다.

OVP 기능은 대다수 보청기 착용자가 불편함을 호소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착용자 본인의 목소리가 크게 들리는 것으로 인한 불편함을 개선한 것으로 특히 일상 생활에서 활발한 대화를 나누는 어르신들에게 추천하는 기능이다.

또한 이 시리즈들은 충전식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시력이 떨어져 배터리 교환이 불편한 부모님들에게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배터리 교체식 보청기는 작은 배터리 크기와 잦은 교체로 눈이 잘 안보이는 어르신들이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겪었다. 

시그니아는 처음 보청기를 사용하시는 부모님께는 세련된 디자인의 ‘스타일레토X’를 추천했다. 슬림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를 매치한 이 제품은 보청기 입문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준다. 청력 손실이 어느정도 진행된 중도 난청을 겪고 계신 부모님께는 작은 크기의 오픈형 보청기인 ‘퓨어 C&G X’를, 고심도 난청을 겪고 계신 부모님을 위해서는 ‘모션 C&G X 시리즈’를 추천한다.

세 가지 시리즈 모두 100가지 이상의 청취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소리 설정을 최적화해 편안한 청취가 가능하게 하는 ‘X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시그니아 전용 앱을 통해 보청기 설정 및 다양한 기능을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조절 가능하다.

‘스타일레토X’와 ‘퓨어 C&G X’, ‘모션X 시리즈’를 포함한 시그니아의 다양한 보청기는 전국 시그니아 전문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부모님께 알맞은 보청기를 선택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