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레퍼런스체크' 무료체험 프로모션 진행
인크루트, '레퍼런스체크' 무료체험 프로모션 진행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06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자 셀프 평가와 본인인증 추가…30일까지 신청 접수
레퍼런스체크 소개 이미지.[사진=인크루트]
레퍼런스체크 소개 이미지.[사진=인크루트]

 

인크루트는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자사 리크루팅소프트웨어인 인크루트웍스 중 레퍼런스체크의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레퍼런스체크는 후보자와 레퍼리(평판제공자), 인사담당자 모두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평판조회 솔루션이다. 최근 레퍼런스체크의 고도화를 진행했다. 고도화된 버전에서는 후보자 셀프 평가 프로세스를 새롭게 추가해 레퍼리의 평판조회 결과와 비교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후보자 평가·검증의 객관성을 높였다. 또한 후보자와 레퍼리 대상 본인인증 시스템도 추가해 평판조회의 신뢰도도 높였다.

이번 프로모션은 레퍼런스체크의 고도화를 기념하고 인사담당자에게 평판조회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중 체험을 신청하면 1개월 무료 이용 계정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신청은 이날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솔루션 이용기간은 신청일로부터 한 달간이다.

인크루트 김성민 인크루트웍스본부장은 “경력직, 수시 채용이 늘면서 평판조회 또한 많아졌다. 레퍼런스체크는 모바일 상에서 레퍼리와 빠르게 소통할 수 있고 레퍼리의 높은 응답률도 기대할 수 있다”며 “프로모션을 통해 평판조회의 새로운 경험을 해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크루트웍스는 채용 홈페이지 개설과 서류심사, 면접, 필기시험 감독, 인적성검사, 평판조회, 최종 합격자 선발 등 모든 채용업무를 디지털화한 리크루팅소프트웨어다. 지원자와 후보자 관리를 위한 채용솔루션인 ‘ATS&CRM’과 인공지능(AI) 면접, 영상면접, 화상면접 진행이 가능한 ‘인터뷰’, 인적성 검사인 ‘어세스’, 온라인 필기시험 운영 및 AI 온라인 감독이 가능한 ‘프록터’, 모바일로 후보자의 평판조회를 할 수 있는 ‘레퍼런스체크’ 등 5개의 소프트웨어로 구성됐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