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아마존 출신 '이찬희 최고제품책임자' 영입
야놀자, 아마존 출신 '이찬희 최고제품책임자' 영입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2.09.0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확장 경험 살려 플랫폼 사업 세계화 속도↑
이찬희 야놀자 최고제품책임자. (사진=야놀자)
이찬희 야놀자 최고제품책임자. (사진=야놀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세계적 기술기업 입지 강화를 위해 이찬희 최고제품책임자(CPO)를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이찬희 CPO는 시카고대학교 MBA(경영학 석사) 수료 후 아마존에서 오프라인 신규 사업과 이커머스 부문 글로벌 진출, 프라임 멤버십 출시, 글로벌 스토어 확장 총괄 등을 역임했다. 아마존의 첫 한국 진출인 '아마존 X 11번가' 론칭 등 아마존의 해외 확장 전략도 주도했다.

야놀자는 이 CPO가 보유한 다양한 세계 시장 진출 경험이 야놀자 플랫폼 사업의 글로벌화를 가속할 것으로 봤다.

이 CPO는 야놀자 플랫폼의 프로덕트 총괄로서 국내·외 여가 상품을 확보하고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 네트워크를 전 세계로 확장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 더욱 정교한 개인화와 추천 기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면서 제휴점, 파트너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 CPO는 "지금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기반으로 뉴노멀 시대 고객 니즈와 관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여가 슈퍼앱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야놀자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통해 세상 모든 공간을 연결하고 차별화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여행업계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