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방카 모바일보험 선물하기' 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 '방카 모바일보험 선물하기' 서비스 출시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9.0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번호·이름으로 5종 보험 간편 선물 가능
(사진=NH농협은행)
이현애 NH농협은행 개인금융 부행장이 ‘방카 모바일보험 선물하기’서비스 1호 가입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오는 ‘방카 모바일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앞으로 NH농협은행 소비자는 자신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보험 상품을 골라 상대방의 휴대전화번호와 이름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보험을 선물할 수 있다.

선물이 가능한 보험은 효도보험과 골프보험, 국내여행보험, 운전자보험, 건강검진보험 등 총 5종이다. 가입심사 없이 간편하게 가입하는 미니보험이다.

보험료는 3000원부터 3만원 이내의 소액 일시납으로 선물을 보내는 측에서 보험료의 부담이 적다. 보험의 보장 혜택은 선물을 받은 소비자에 적용된다.

농협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NH뱅킹 모바일 앱에서 보험을 선물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은“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의 디지털 친화적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선물하기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금융소비 특성에 적합한 다양한 미니보험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모바일보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