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황주호, 신한울 3·4호기 건설점검…취임 직후 현장경영 매진
한수원 황주호, 신한울 3·4호기 건설점검…취임 직후 현장경영 매진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8.30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집트 귀국 이틀 만에 국내 현장 찾아…속도감 있는 사업추진 당부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지난 29일 한울원자력본부에서 본부의 주요 현안과 신한울 3·4호기 건설현황 등을 점검하는 모습. [사진=한국수력원자력]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지난 29일 한울원자력본부에서 본부의 주요 현안과 신한울 3·4호기 건설현황 등을 점검하는 모습. [사진=한국수력원자력]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이집트 출장길 이후 국내 원전건설 현장을 찾아 취임 직후 국내·외 현장경영에 매진하고 있다.

30일 한수원에 따르면, 황 사장이 이집트에서 귀국한 뒤 이틀 만인 지난 29일 울진 한울원자력본부를 방문해 주요 현안과 신한울 3·4호기 건설현황을 점검했다.

앞서 취임사에서 한수원이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과 막중한 사명을 강조했던 황 사장은 취임 다음날 이집트로 떠나 25일 엘다바 원전 2차측 건설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곧바로 첫 번째 현장경영으로 신한울 3·4호기 건설 현장인 한울본부를 선택해 국정과제 완수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황 사장은 신한울 3·4호기 건설현장과 시운전중인 신한울 1호기를 둘러보며 원전은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신규원전 건설에 대해 “법령상 절차를 준수하되 최대한 신속하게 건설이 재개될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더불어 “건설 재개와 연계해 원전산업 생태계의 빠른 회복을 지원할 수 있도록 주요 계약을 조기에 발주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황 사장은 울진군청을 방문, 손병복 울진군수와 임승필 울진군의회의장을 만나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고 울진 지역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안을 함께 찾을 것을 약속했다.

또 황 사장은 이날 고리원자력본부를 방문해 현재 계속운전을 추진하는 고리 2호기 진행 사항을 점검하고 고리 1호기 해체, 발전소 운영현황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같은 날 기장군청에서 정종복 기장군수를 만나 고리원자력본부의 현안에 대해 논의한다.

황 한수원 사장은 “앞으로도 체코, 폴란드 등 해외사업 수주를 위해 직접 발로 뛸 것”이라며 “특히 계속운전, 차세대 원전 기술 확보 등 회사의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현장경영을 이어가고 현장 직원들은 물론, 지역 이해관계자와 소통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