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모바일 시루 앱 편의기능 대폭 ‘강화’
시흥시, 모바일 시루 앱 편의기능 대폭 ‘강화’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2.08.2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시흥시는 보다 편리한 모바일 시루 앱 ‘지역상품권 착(CHAK)’의 환경 개선을 위해 신규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모바일 시루 앱의 기능개선 주요 내용은 △비밀번호 변경 강화 △지역 변경 및 가맹점 즐겨찾기 기능 추가 △재결제 방지 및 정산 후 결제취소 기능 추가 △관리자 웹 이용 편의성 개선 △현금영수증 처리 기능개선 등이다.

가맹점주 지원 기능도 확대했다. 가맹점 앱을 통해 세무대리인 지정 기능을 추가했고, 결제취소 승인 절차 편의성 강화 기능을 지원한다. 매출과 관련된 서비스를 가맹점이 직접 조율할 수 있도록 가맹점주 정보 관리 범위도 넓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연말에 예정돼있는 착(CHAK) 2.0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와 편의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모바일시루 사용자는 32만여 명에 달하며, 이는 시흥시 인구의 56%를 차지한다.

모바일 시루의 일 평균 결제 건수는 약 2만 5000건으로, 8월 현재 한 달 발행액은 모바일 1860억 원, 지류 109억 원으로 전체 발행액의 94%를 모바일형이 차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