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소년축구연합회, 연령별 대표선수 선발
한국유소년축구연합회, 연령별 대표선수 선발
  • 이종범 기자
  • 승인 2022.08.2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0여개 클럽 참가, 27~28일 충북보은스포츠파크서 진행
U10, U11, U12 각 부문별 20명 선발...일본 유스팀 교류전 참가
사진 = 한국유소년축구연합회
사진 = 한국유소년축구연합회

한국유소년축구연합회 주최로 '2022 연령별 대표팀 선수 선발‘이 지난 27·28일(양일간) 충북 보은스포츠파크에서 열렸다.

이번 선발 테스트에는 전국 20여개 클럽의 선수들이 참가해 실력을 뽐냈다.

대표선수는 연합회 기준에 따라 T1(운동능력평가)과 T2(경기능력평가)로 나뉘어 평가해 연령별로 U10, U11, U12 각 부문별 우수선수 20명을 선발하게 된다.

이번 대표팀에 선발된 선수들은 현재 추진되고 있는 일본프로팀 유스팀과의 교류전에 참가할 예정이다.

연합회 정보규 이사장은 “10년의 역사를 지닌 한국유소년축구연합회가 새롭게 출범하는 의미에서 대표팀 선발을 개최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선발 행사를 계기로 연합회 회원들과의 유대결속을 강화해 각자 도생하고 있는 국내 축구클럽 경영자들에 대한 경영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장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권역별 대표선발과 선수권대회 개최도 준비중”이라며 “축구클럽 활성화에 앞장서는 국내 유일의 유소년 단체가 되길 희망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 = 한국유소년축구연합회.
사진 = 한국유소년축구연합회.

한편 한국유소년축구연합회는 출범 후 10년간 전국대회와 국제대회 개최 및 참가를 통해 국내 유소년축구클럽의 활성화에 기여해 오고 있다.

본 연합회는 산하에 중국과 일본지회를 두고 있어 국제축구교류 사업에 있어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baramss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