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ESG경영 강화
넥센타이어,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ESG경영 강화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8.2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기부 물품 아름다운가게 전달
넥센타이어 임직원들이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에 참여해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임직원들이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에 참여해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비대면 사회공헌 활동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을 펼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제로 웨이스트는 환경 보호를 위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캠페인이다.

넥센타이어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의류, 책, 가전제품 등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기증받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고 발생한 수익금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아름다운가게는 자원 재사용 및 재순환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국내외 소외계층을 돕는 비영리공익재단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나눔 활동을 통해 환경을 지킬 뿐 아니라 취약 계층도 도울 수 있어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며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 외에도 사회 복지 기관 대상 타이어 지원 사업 운영, 지역 사회 환경 개선을 위한 타일 벽화 만들기 등 지속적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