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8월 5주, '수포자' 탈출 기회…아이스크림에듀 외 9가지 학습
[알림장] 8월 5주, '수포자' 탈출 기회…아이스크림에듀 외 9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8.2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교원]
아이캔두 메인학습화면 이미지.[사진=교원]

8월5주 ‘알림장’에는 수포자(수학포기자) 탈출 방안이 적혔다. 코로나19 2년간 대면수업 제한으로 수학기초 학력 저하가 심화된 점을 고려, 교육업계가 재미있게 기초학력을 쌓을 수 있는 콘텐츠를 줄줄이 선보인다. 도서는 청년 안중근의 뜨거운 시간을 그린 ‘하얼빈’이 도서 대세 편의점 1,2를 모두 제치고 1위에 올라 가을도서 베스트셀러를 예고했다.

◇아이스크림에듀- AI맞춤형 ‘수학의 세포들’ 선봬

아이스크림에듀는 아이스크림홈런을 통해 AI맞춤형 수학 학습 콘텐츠 ‘수학의 세포들’을 선보였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한 ‘수학의 세포들’은 다양한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의 현재 지식수준을 추적해 학습자의 현재 지식에 영향을 끼친 부분과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지식 추적 기술(DKT)'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문제 풀이 습관과 취약 개념 등 개인의 능력을 점검해 동일한 유형과 취약점을 가진 친구들과 팀을 이뤄 공동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함께 챌린지’ 형태로 진행한다.

◇천재교육- 수학리더 기본 활용 ‘혼공’ 시스템 내놔

천재교육은 초등학생 수학학습능력 증진을 돕기 위한 콘텐츠로 참고서 '수학리더 기본'을 활용한 '혼공(혼자 공부)' 시스템을 내놨다.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교과서 단원 별로 학습 내용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표준 학습스케줄과 개념 동영상 강의가 포함된다. 학생들은 제공된 스케줄에 따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요일별로 정해진 순서에 맞게 수학 기본교과의 내용을 배우고 문제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익힘책 학습을 진행하게 된다.

교육업계가 내놓은 각각의 수학 콘텐츠 이미지.[사진=각사]
교육업계가 내놓은 각각의 수학 콘텐츠 이미지.[사진=각사]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학습기 연동 ‘수학학습 콘텐츠’ 전면에

비상교육의 와이즈캠프가 내놓은 ‘비상교재학습관’은 비상교육의 수학교재와 와이즈캠프 학습기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초등학생 수학학습 콘텐츠를 전면에 내걸었다. 학습기로 개념학습을 하고 타이머를 활성화해 교재 문제를 직접 풀어보는 ‘일반차시’, 학습기 타이머를 활성화해 교재 문제를 직접 푸는 연습을 하는 ‘실전차시’, 교재로 푼 문제의 정오답을 학습기로 체크해 해설 강의를 제공받는 ‘평가차시’ 총 3가지 단계로 구성돼 보다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개편…초개인화 AI학습 강화

교원그룹 에듀테크 대표 브랜드 빨간펜은 9월부터 아이캔두(AiCANDO)를 새롭게 개편한다. 이번 개편에서는 △학습 성향에 따른 학습 모드 세분화 △1:1 학습관리 강화 △큐레이션 기반의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중점으로 뒀다. 아이캔두 메인학습화면을 새롭게 구성해 학습자가 원하는 학습 모드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게임처럼 재미있게 공부하는 '놀공모드'와 효율적으로 집중해 공부하는 '열공모드' 2가지 버전으로 나뉜다. 뿐만 아니라 맞춤형 학습 콘텐츠 제공을 위해 △지식랜드 개편 △강화된 AI 분석 리포트 △AI 맞춤연산 코너를 선보인다. 11월에는 수학 기초 연산력 강화 위한 'AI 맞춤연산' 신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2022 하반기 윤선생 영어 학력평가 안내 화면.[사진=윤선생]
2022 하반기 윤선생 영어 학력평가 안내 화면.[사진=윤선생]

◇윤선생- 어디서나 볼수 있는 ‘윤선생 학력평가’ 실시

윤선생은 오는 9월1~7일 ‘제3회 윤선생 학력평가’를 실시한다. 윤선생 학력평가(YSAT)는 파닉스‧어휘, 듣기‧말하기, 읽기‧쓰기 영역의 성취도를 다각도로 측정할 수 있는 전국 단위의 온라인 영어능력 평가시험이다. 응시 기간 내 원하는 시간에 PC 또는 모바일로 접속해 온라인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다. 윤선생 학력평가는 약 2주 후 제공되는 온라인 결과 리포트를 통해 객관적인 영어 실력 진단은 물론 전국 같은 학년 내 위치까지 백분위 등급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전에 응시한 평가 결과와 비교할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 초중고 쎈 전 라인업 예스24 단독 구매 이벤트

좋은책신사고는 초중고 쎈 라인업 구매 이벤트를 온라인서점 예스24에서 단독 진행한다. 국내 대표 수학 참고서 ‘쎈’을 비롯해 쌍둥이 유형서 ‘쎈B’ 등 초중고 쎈 전 라인 교재 구매 시 큐브형 메모지를 증정한다. 온라인서점 예스24에서 단독 진행하는 행사로 사은품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쎈 시리즈’는 2004년 출간 이래 단일 과목으로는 가장 빠른 속도로 누적 판매 부수 4300만부를 돌파한 좋은책신사고 대표 수학 참고서다. 학생들의 니즈(요구)에 집중해 세분화된 난이도와 학습 목적에 맞춰 쎈 라인업을 확대해 쎈연산, 개념쎈, 베이직쎈, 쎈기출, 쎈B 등 총 19종의 시리즈를 출간했다.

쎈 구매 이벤트 포스터.[사진=좋은책신사고]
쎈 구매 이벤트 포스터.[사진=좋은책신사고]

◇이투스- ‘수능 가늠자’ 9월 모평 풀서비스‧분석 설명회

이투스에듀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는 오는 31일 치러지는 9월 모의평가 직후 실시간 등급 컷부터 지원가능 대학까지 예측해주는 ‘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투스는 9월 모평 직후 △빠른 채점 △영역별 실시간 등급 컷 △지원가능 대학 예측 △해설강의 △라이브 총평 등 대입 정보 관련 서비스가 모두 포함된 온라인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시험 당일 저녁에는 이투스 각 영역별 스타강사인 이지영(사회탐구), 김민정(국어), 이하영(수학) 선생님의 9월 모의고사 총평 및 라이브 Q&A 방송을 유튜브 ‘이지영 오피셜’ 채널에 오픈하고 시험 문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학점은행제 9월8일 개강

교육부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 초저가 패키지 과정인 ‘당당 픽스딜’을 9월8일 개강한다. 당당 픽스딜은 학습자의 최종 학력에 따라 학습설계를 제공하며 학습플래너 관리 없이 수업부터 학점 신청까지 전 과정을 학습자가 직접 진행하는 과정이다. 이론 과목은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PC는 물론 모바일로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출석과 학사일정 안내, 시험, 레포트, 토론, 퀴즈 등 평가항목 응시요령 등을 안내하는 것은 물론 일정 조건 충족 시 미수료 과목 무료 재수강 등 학습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태계 부문 '2022 우수환경도서'에 선정된 재능교육의 그림책 2종.[사진=재능교육]
생태계 부문 '2022 우수환경도서'에 선정된 재능교육의 그림책 2종.[사진=재능교육]

◇에듀윌- 보건진료직공무원, 대학생 대상 ‘수강료 할인 이벤트’

에듀윌 보건진료직공무원은 대학생 대상으로 ‘수강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학생증을 인증한 후 발급된 쿠폰을 수강 희망 강좌에 적용하면 된다. 발급되는 쿠폰은 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7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할인 쿠폰 적용이 가능한 강좌는 ‘평생패스’다. 평생패스는 무제한 수강 및 수강료 환급을 통해 수험생의 경제적 부담은 낮추고 학습 집중도는 높였다. 강의에서는 에듀윌의 노하우를 담은 자체 제작 교재를 활용한다. 또한 과목별 전문 교수진의 학습 전략을 전수하며 학습 효율을 더했다.

◇재능교육- 도서 2종, 2022년 환경부 ‘우수환경도서’ 생태계 부문 선정

재능교육은 자사가 발행하는 그림책 ‘아기 고래의 첫 여행’과 ‘산에서 만나는 세상’ 2종이 환경부, 교육부, 기상청에서 주최하는 ‘2022 우수환경도서’에 선정됐다. ‘우수환경도서’는 환경 지식 축적을 돕고 통합적 사고능력을 확장해 환경 문제 해결능력을 신장하는 환경교육도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우수환경도서 공모전은 출판문화계, 교육계, 환경단체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 도서를 선정했다. 재능교육은 2018년 ‘메이의 정원’, 2020년 ‘여름밤에’, ‘내 방에 랑탄이 나타났어요’, ‘레서판다 핍과 대나무길’에 이어 3회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도서’ 예스24- 안중근 그린 ‘하얼빈’ 3주 연속 1위

예스24 8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역사 너머의 인간 안중근을 바라본 작가 김훈의 소설 ‘하얼빈’이 차지했다. 3주 연속 1위다. 이어 청파동 편의점에 찾아온 여름 이야기를 그린 김호연 작가의 소설 ‘불편한 편의점2’가 2위에 올랐다. 유튜버 '잇츠 미셸'의 첫 에세이 ‘오늘도 취향을 요리합니다’는 예약 판매로 3위를 기록했다. 10만 부 기념 페이크 에디션을 선보인 라이프해커 자청의 ‘역행자’는 4위에 자리했고 신간의 뜨거운 인기 속 ‘불편한 편의점’ 역시 5위에 올랐다.

8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8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