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차별화 서비스'로 쇼핑몰 매출늘린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차별화 서비스'로 쇼핑몰 매출늘린다"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8.2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방송, 검색엔진, 정기구매상품-자동결제, 해외진출 솔루션 지원
메이크샵 솔루션들.[이미지=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솔루션들.[이미지=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의 메이크샵 플랫폼이 메이크샵만의 차별화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쇼핑몰들의 매출을 늘릴 수 있다고 26일 밝혔다.

쇼핑몰 고객을 위한 편리한 상품검색엔진 '다찾다', 전문가의 손길로 제작하는 메이크샵 프리미엄만의 특별한 서비스인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날방TV', 정기 구매상품 자동결제 '정기 배송 및 구독', 내 쇼핑몰의 해외진출을 돕는 '오케이빛(OKVIT)' 등이 대표적이다.

국내 최초의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닷컴과 함께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는 포털사이트와 동일한 성능의 쇼핑검색 파인더를 탑재했다. 쇼핑 검색 파인더는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옵션 및 스타일별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쇼핑 검색 서비스다. 메이크샵 플랫폼 상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보다 상세한 검색이 가능하다.

또 '다찾다'는 전문몰과 소호상점에게 본인 상점 특성 및 최신 쇼핑 트렌드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별도의 쇼핑몰 검색엔진 도입시 수천만원의 비용이 들어가는 문제도 해결할 수 있어 결과적으로 쇼핑몰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

메이크샵은 또 업계 최저가격으로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날방TV를 지원하고 있다. 1인 창업자부터 인플루언서,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누구나 본인이 원할 때 생방송을 할 수 있다. 자사 쇼핑몰 외에 대형 쇼핑몰, 자사몰(D2C) 등 다양한 플랫폼에도 널리 보급해 라이브커머스 시장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정기 배송 및 구독 서비스는 고객이 배송주기와 요일을 설정하고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재 주문의 번거로움없이 정기적으로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계획적인 구매로 보다 알뜰한 쇼핑을 할 수 있고, 쇼핑몰 운영자는 단골고객과 고정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

해외 진출을 원하는 쇼핑몰이라면 '오케이빛(OKVIT)' 오픈마켓에 입점하면 보다 손쉽게 해외진출이 가능하다. 이미 국내 400여곳의 유명 브랜드가 전세계 100여개국 고객에게 해외 마케팅, 배송, 해외CS 걱정 없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메이크샵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쇼핑몰 운영자와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솔루션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특히 유연하고 민첩한 운영이 가능한 기업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쇼핑몰을 지원하고 있는 메이크샵은 쇼핑몰들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