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엔지니어링 방문…현장경영 가속
이재용, 삼성엔지니어링 방문…현장경영 가속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8.2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6월 후 3년만…사업현황 보고, 중장기전략 논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4일 삼성엔지니어링 글로벌 엔지니어링센터 내 구내 식당에서 식판을 들고 이동하는 모습.[사진=삼성엔지니어링 직원 SNS]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4일 삼성엔지니어링 글로벌 엔지니어링센터 내 구내 식당에서 식판을 들고 이동하는 모습.[사진=삼성엔지니어링 직원 SNS]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년 만에 삼성엔지니어링을 들러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사업현황을 보고받았다.

24일 삼성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이날 강동구 상일동에 위치한 삼성엔지니어링 글로벌엔지니어링센터(GEC)를 방문했다.

이 부회장은 최성안 삼성엔지니어링 사장 등 삼성엔지니어링 및 삼성물산 건설부문 경영진으로부터 △삼성의 EPC사업 현황 △중동·미주 등 해외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진행 상황 △친환경 사업 추진 전략 △글로벌 시장 동향 등을 보고 받고 △중장기 전략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음

삼성엔지니어링은 4조5000억원 규모의 멕시코 타바스코주 도스 보카스(DosBocas) 정유 프로젝트, 1조4000억원 규모의 사우디 자푸라(Jafurah) 가스 처리시설 등 해외에서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회의에 앞서 이 부회장은 GEC 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했고 사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보육 교사들을 격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부회장이 상일동 사옥을 찾은 것은 지난 2019년 6월 25일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당시 이 부회장은 사우디아라비아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의 방한을 앞두고 삼성의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EPC 계열사 사장단 회의를 소집했다.

이 부회장과 임원들은 당시 석유에 대한 의존을 줄이면서 4차 산업혁명기에 새로운 도약을 추구하고 있는 중동 각 국가들과 삼성의 비즈니스 기회를 결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용 부회장은 당시 “중동지역 국가의 미래산업 분야에서 삼성이 잘 해낼 수 있는 부분을 찾아보고 협력 강화 방안을 마련해 발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며 “기회를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틀을 깨야 한다”고 언급했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