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LG이노텍 지원 교실환경개선사업 선정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LG이노텍 지원 교실환경개선사업 선정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08.2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2022년 LG이노텍 연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교실환경개선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2022년 LG이노텍 연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교실환경개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사진=홍천군청소년수련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강원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2022년 LG이노텍 연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교실환경개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교실환경개선사업은 노후화된 방과후아카데미 교실환경을 개선하고 기자재를 지원하여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실환경을 제공하고자 운영·지원하는 사업으로 LG이노텍으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는 전국 방과후아카데미 350개소 중 6개소가 선정됐으며, 강원도에서는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총 3000만원의 교실환경개선사업비를 지원받아 교실 바닥재를 새로 시공하고 책장과 사물함 교체 그리고 화이트보드 등 기자재를 보강하며, 11월 중 공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

방과후아카데미 이용 청소년인 이하은(동화중학교 1학년) 양은 “방과후아카데미 교실에 있는 기자재가 노후 되어 불편했으며, 데코타일 바닥도 때가 많이 묻어 있어서 보기 좋지 않았는데, 교실이 새롭게 바뀐다고 하니 기분이 좋고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