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공고 쉽게 보기]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아파트
[모집공고 쉽게 보기]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아파트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2.08.1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31층 전용 62~84㎡ 총 302세대 규모
20일 특별공급·30~31일 1순위 청약 접수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아파트 특별·일반공급 신청 자격. (자료=울산대공원 한신더휴 입주자 모집 공고)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아파트 특별·일반공급 신청 자격. (자료=울산대공원 한신더휴 입주자 모집 공고)

신아일보가 신규 분양 주거·상업 시설 수요자의 이해를 돕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본 기사는 담당 지자체가 승인한 '입주자 모집 공고문' 등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했으며, 상품성 또는 가치에 대한 판단 기준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구체적인 청약 관련 내용은 입주자 모집 공고 원문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편집자 주>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아파트가 최고 31층 전용면적 62~84㎡ 총 302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오는 20일 특별공급 청약에 이어 30~31일 일반공급 1순위 청약이 예정됐다.

19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마메종과 우리자산신탁, 한신공영은 지난 18일 울산시 남구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아파트 입주자 모집 공고를 냈다.

울산대공원 한신더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1층 전용면적 62~84㎡ 총 302세대 규모다. 마메종이 시행하고 우리자산신탁이 시행 업무를 수행한다. 한신공영은 시공사로 참여한다.

오는 29일 특별공급분 청약받고 30일 일반공급분 1순위 해당 지역 청약, 31일 1순위 기타 지역 청약을 받는다. 2순위 청약 접수는 내달 1일로 계획했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8월이다. 전체 가구 중 159가구를 특별공급하고 143가구를 일반공급한다.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아파트 청약 일정·방법. (자료=울산대공원 한신더휴 입주자 모집 공고)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아파트 청약 일정·방법. (자료=울산대공원 한신더휴 입주자 모집 공고)

단지가 들어서는 울산시 남구는 '주택법'에 따른 청약과열지역으로 1주택 이상 소유 세대에 속한 자는 1순위 가점제 대상에서 제외하고 2주택 이상 소유 세대에 속한 자는 1순위 청약 대상에서 제외한다. 1순위 청약 시 모집 공고일 현재 과거 2년 이내 가점제로 당첨된 세대에 속한 자는 추첨제로 청약 신청 해야한다.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상 기존 주택 당첨으로 재당첨 제한 기간에 있는 자 또는 그 세대에 속한 자는 울산대공원 한신더휴에 청약할 수 없다. 또 이 아파트 당첨자와 당첨자 세대에 속한 자는 당첨일로부터 5년간 투기과열지구 또는 청약과열지역 공급 주택에 대한 1순위 청약이 제한된다.

기본적인 일반공급분 모집 대상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현재 울산시 또는 부산시, 경남도에 사는 만 19세 이상인 자다. 미성년자라도 자녀를 양육하거나 형제·자매를 부양하는 세대주는 청약할 수 있다. 청약통장 가입 후 2년이 지난 상태에서 예치 기준 금액 이상을 내야 자격을 얻는다.

신청자 수가 모집 가구 수보다 많아 순위 내 경쟁이 발생하면 이 아파트 건설 지역인 울산시에 1년 이상 거주자(1순위 해당 지역으로 신청)에게 우선권을 준다.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전매 제한 기간은 특별공급분과 일반공급분 모두 소유권 이전 등기일까지다. 다만 이 기간이 3년을 초과하면 3년까지만 제한한다.

한편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단지에는 아파트와 별도로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27실과 근린생활 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