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구글 인기 게임 1위 달성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구글 인기 게임 1위 달성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8.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이어 양대 마켓 석권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미지=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미지=컴투스]

컴투스는 신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이 애플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이어,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6일 국내 정식 서비스에 나선 ‘크로니클’은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15일부터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 이어 19일 오전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인기 게임 순위 정상을 차지하며 양대 마켓 인기 순위를 모두 석권했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 최초의 MMORPG로, 3명의 소환사와 350종 소환수 조합을 활용한 전략적 팀 구성의 재미가 특징이다. IP최초 소환사로 등장하는 유저는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소환수들을 수집하고 육성해 자신만의 조합으로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공략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캐릭터 수집 및 조합을 통한 전략적 팀 구성의 재미와 필드·전투를 아우르는 콘텐츠가 특징이다. 또 수동 플레이의 재미를 높이고 게임 초반 원하는 소환수를 부담 없이 획득할 수 있는 무한 선별 소환 시스템, 카툰 랜더링 기법을 활용한 동화 감성 그래픽 등을 적용했다. 컴투스는 앞으로 해외에서도 ‘크로니클’의 성공 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인기 순위 1위 달성을 기념해 이용자들을 위한 보상 이벤트도 마련한다. 19일부터 21일까지 특정 시간에 크로니클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는 ‘신비의 소환서’ ‘전설소환서’ ‘하급경험치 비약’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지급된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