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소방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부산 해운대소방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2.08.1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해운대소방서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소방공무원에 대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 한다./제공=부산소방본부
부산 해운대소방서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소방공무원에 대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제공=부산소방본부

부산 해운대소방서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소방공무원에 대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 중으로, 18일 해원초등학교·해강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소방관 진로탐색(소방 역사, 조직, 채용절차 등)과 직업체험(특수방화복 착용, 소방장비 및 차량 소개, 연기소화기 및 방수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활동은 코로나19 방역을 준수하면서 실시하였다.

이번에 체험한 학생들은 소방관이란 직업에 대해 궁금증을 가진 지원자들이 참여하여 더 적극적으로 체험에 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직접 소방관 방화복을 입고 관창(노즐)을 조작해보는 방수체험은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가 높은 인기 프로그램이었다.  

김헌우 소방서장은 "이번 활동은 소방관이란 직업에 대해 알아 보고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면서 "오늘 체험을 토대로 앞으로 여러분들이 더욱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jyd3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