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만나는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결단식 통해 선전 기원
3년 만에 만나는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결단식 통해 선전 기원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2.08.1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제공
사진/시흥시제공

경기 시흥시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를 맞아 ‘시흥시 선수단 결단식’을 지난 16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19일 시에 따르면 여느 때 같으면 선수들의 드넓은 기상의 외침과 선전을 다짐하는 함성 소리로 가득 넘쳤을 결단식 현장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인해 내면의 의지와 다짐의 메아리가 고요하게 울려퍼지는 자리가 됐다.

이날 결단식에는 임병택 시장, 송미희 시의장, 도·시 의원, 체육회 임원 등 내빈들을 비롯해 선수단 100여 명이 참석해 선전을 다짐했다.

임병택 시장은 “‘대한민국 대표도시 K-시흥시’의 자긍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 달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대회를 준비한 선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무사히 건강하게 잘 다녀오길 바란다”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용인시 일원에서 열리며, 시흥시에서는 22개 종목에 선수 268명, 임원 및 관계자 124명을 포함한 총 392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3일 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특히 시민들의 든든한 응원과 함께할 시흥시 엘리트 체육인들의 열정과 도전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경기장 사정과 빠듯한 일정으로 일부 종목은 타 도시 및 사전 경기로 열리며, 주요 종목 중 하나인 수영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관내 시흥시 어울림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