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산 녹차 활용 화장품 개발에 나선다
하동산 녹차 활용 화장품 개발에 나선다
  • 정현우 기자
  • 승인 2022.08.1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녹차연구소-CJ올리브영, 업무협약 체결
경남 하동녹차연구소는 하동군청 소회의실에서 CJ올리브영(주)와 하동산 녹차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하동녹차연구소)
경남 하동녹차연구소는 하동군청 소회의실에서 CJ올리브영(주)와 하동산 녹차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하동녹차연구소)

경남 하동녹차연구소가 CJ올리브영(주)와 손잡고 우리나라 차 시배지인 하동산 녹차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에 나선다.

하동녹차연구소는 지난 17일 하동군청 소회의실에서 CJ올리브영(주)과 그린티를 활용한 제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하승철 이사장와 김종철 박사, 박준성 CJ올리브영 전략지원담당 등이 참석해 하동산 차를 활용한 녹차화장품 관련 제품개발, 국내외 유통을 위한 마케팅 사업 및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인력 및 학술정보 교류 등을 협약했다.

하동은 우리나라 차 시배지로 1200년의 역사를 지니며, 하동 녹차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세계중요농업유산에 등재돼 있다.

또한 지리산과 섬진강에 인접해 안개가 많고 다습하며, 차 생산시기에 밤낮의 기온차가 커 차나무 재배에 최적의 환경을 갖춘 청정 지역으로, 고품질 녹차 생산에 적합하다.

하동녹차는 다른 지역의 녹차보다 성분은 물론이고 맛과 품질이 우수해 삼국시대부터 왕에게 진상된 ‘왕의 녹차’로 널리 알려져 있다.

하동녹차연구소는 이러한 녹차 원료의 개발 및 가공, 생산을 담당하며 최상의 품질을 갖춘 차 개발 핵심 기술을 더욱 강화한다.

CJ올리브영의 대표 클린뷰티 브랜드인 라운드어라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린티 약산성 라인’을 새롭게 리뉴얼하고, 스킨케어·클렌징·썬케어 등의 제품에 맑고 깨끗한 하동에서 찾은 프리미엄 그린티 원료를 도입한다.

촉촉한 약산성 토양에서 자란 찻잎을 라운드어라운드만의 스팀 공법으로 숙성해 수분을 가득 머금은 청량한 그린티를 개발했다.

하승철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차를 활용한 화장품이 출시되면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하동의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는 다양한 공동연구를 진행해 새로운 제품들이 출시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hwj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