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 "100일 회견 취지는 국민 말씀 챙기고 받들겠단 것"
윤대통령 "100일 회견 취지는 국민 말씀 챙기고 받들겠단 것"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2.08.1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이슈 제외' 지적엔 "어떤 부분 변했는지에 중점"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7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과 관련해 "취지는 국민의 말씀을 세밀하게 챙기고 받들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18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 출근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어제 회견 취재하느라 애 많이 썼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회견에서 지역이슈가 빠져 아쉽다는 지적이 있다'는 질문에는 "지역균형 발전의 문제는 기회의 공정 문제라고 누누이 말씀드렸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어제는 복지와 지역균형 이런 분야를 망라한 발표는 아니었다"며 "정부가 바뀌며 어떤 부분이 중점적으로 변했는지에 중점을 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대한민국 어디에 사나 공정한 기회를 누려야 한다는 면에서 지역의 재정자립도를 확대하고 교통 인프라에 있어서 공정한 접근권 보장을 기본으로 균형발전계획도 이미 말한 바 있다"며 "앞으로 지켜봐 달라"고 부연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오후 발달장애인·가족과 대화 일정을 언급하면서 "발달장애인과 그분들을 도와주는 분들, 또 부모님들을 찾아뵙고 이분들에 대한 국가 정책을 반영할 부분이 없는지 현장을 살피겠다"고 언급했다. 

윤 대통령은 "제 사무실과 (대통령실의) 1층 로비에 발달장애인 예술품이 전시돼 있다"면서 "예술 분야에서 탁월한 성취를 해낸 분도 계시지만, 전반적으로는 이런 사회활동에 대단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했다. 

또 "결집된 목소리를 내기 어려운 분들을 국가가 적극적으로 찾아 이 분들이 공정한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게 우리 정부의 국정 철학"이라고 강조했다.

gakim@shinailbo.co.kr